LG 세탁기∙냉장고, 유럽 최고제품 잇따라 선정

■ LG 세탁기, 英 제품 평가 전문 매체로부터 ‘올해의 가전’, ‘올해의 대형 가전’에 선정
□ 28개 분야별 최고 제품 가운데 LG 세탁기가 유일하게 2관왕
□ “그 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중 최고”…5점 만점
■ 슬로베니아와 체코의 소비자 평가서도 각각 1위 올라
□ DD모터 탑재해 세탁∙탈수 성능 등 탁월
■ 양문형 냉장고는 포르투갈,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 1위
□ 포르투갈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 냉장∙ 냉동 속도, 에너지효율 등 ‘우수’
■ 김영수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한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내놓겠다”고 강조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의 '올해의 가전'과 '올해의 대형가전'에 선정된 LG 건조 겸용 세탁기

LG전자 세탁기와 냉장고가 유럽 시장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건조 겸용 드럼세탁기(모델명: FH4A8FDH2N)는 영국의 제품 평가 전문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가 선정하는 ‘올해의 가전(Home Appliance of The Year)’과 ‘올해의 대형 가전(Large Appliance of The Year)’을 모두 수상했다.

이 매체는 전자∙IT 등 28개 분야별 최고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2관왕을 차지한 제품은 LG 세탁기가 유일하다.

이 매체는 세탁 9kg, 건조 6kg 용량의 LG 세탁기에 5점 만점을 부여하고 “세탁, 탈수, 건조 등의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비롯해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 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했다.

슬로베니아의 소비자연합이 발행하는 소비자매체인 ‘ZPS(Zveza Potrosnikov Slpvenije)’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 평가에서는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가 1위를 차지했다.

이 매체는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탑재해세탁∙탈수 성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체코의 소비자 매체인 ‘디테스트(dTEST)’의 세탁기 평가에서는 세탁용량 8kg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82A8TD)가 1위에 올랐다.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L761PZXV)는 포르투갈 소비자 연맹지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 TESTE)’가 실시한 양문형 냉장고 성능 평가 1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한 601리터 양문형 냉장고로 냉장∙냉동 속도, 에너지효율 등 주요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최근 양문형 냉장고 평가를 시작한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연이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LG전자 김영수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한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