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DD모터’, 20년 수명 공인 인증

“순간의 선택이 20년을 좌우합니다”
LG전자 세탁기‘DD모터’, 20년 수명 공인 인증

■ 유럽 최고 권위의 규격 인증 기관인 VDE로부터 20년 수명 공인 인증 획득
– 사상 최장 세탁기 모터 수명 시간 인증
–  1주 4.2회 세탁 기준으로 20년간 총 4,400회 이상 세탁 가능
■ 세탁기 'DD모터'의 내구성 및 신뢰성 공식 입증
■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 "이번 인증은 LG전자 세탁기 기술력과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쾌거"라고 강조

VDE로부터 받은 20년 수명 공인 인증서를 들고 있는 사진

LG전자의 앞선 세탁기 기술력이 유럽에서 다시 한번 입증됐다. 

LG전자 세탁기 핵심부품인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or Drive, 이하 DD) 모터’가 유럽 최고의 규격 인증 기관인 독일전기기술자협회(Verband Deutscher Elektrotrchniker e.V., 이하 VDE)로부터 사상 최장 기간인 20년 수명 공인 인증을 받았다. 

VDE에서 인증한 LG 드럼세탁기 ‘DD모터’는 1주일 4.2회, 1년 220회 세탁 기준으로 20년 간 총 4,400회 이상 세탁이 가능하며, 공식 신뢰성 기간이 20년이다.

LG전자는 지난 1998년 세계 최초로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전기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DD모터’를 개발해 전자동, 드럼세탁기 등에 적용해왔다.

또, LG전자 드럼세탁기는 미국 최고의 소비자 잡지 ‘컨슈머 리포트’에서 2009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신뢰성 1위 세탁기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VDE는 전기전자 제품과 각종 소비용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시험하고 인증하는 독일 공인시험기관으로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는 “이번 DD모터 20년 수명 인증 획득은 LG전자 세탁기 기술력과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쾌거”라며, “고객에게 사랑 받고 신뢰받는 우수한 세탁기로 글로벌 시장 1위를 굳건히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