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터보샷’으로 빠르게 세탁하는 드럼세탁기 출시

“더 빠르게! 더 깨끗하게!”
LG전자, ‘터보샷’으로 빠르게 세탁하는 드럼세탁기 출시

■ 세 방향에서 뿌려주는 강력한 ‘터보샷’ 물줄기로 시간 줄이고 ! 성능 높이고!
■ 국내 최단 15분 ‘스피드워시’ 코스로 헹굼, 탈수까지 급속세탁 가능
■ 침구를 털고 말릴 필요 없는 ‘이불살균털기’ 코스도 유용
■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 “신제품은 세탁 스피드, 세탁성능 등 고객이 가장 원하는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향후에도 철저한 수요 조사를 통해서 고객만족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제품을 출시할 것”

LG전자 터보샷과 모델

LG전자가 ‘터보샷’ 기능으로 세탁시간은 단축하고 세탁성능은 강화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세탁 시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탁시간, 세탁성능 및 위생성과 편의성까지 높였다.

핵심 기능은 ‘터보샷’이다. 트롬 고유의 ‘6모션’ 기능에 드럼통 내부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주는 ‘터보샷’ 기능이 더해져 세탁시간은 줄이고 세탁성능은 더욱 높아졌다.

디스플레이 화면의 ‘터보샷’ 버튼을 누르면 드럼통 하단 두 곳에서 세제를 녹인 물줄기를 옷감에 분사하고, 상단에서는 깨끗한 물을 분사하여 옷감을 적시는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강력하게 세탁해준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단 시간인 15분 만에 ‘스피드워시’ 코스로 셔츠 5장 정도의 세탁물 급속세탁이 가능하고, ‘표준세탁’ 코스로 세탁할 경우 세탁물 3kg 기준으로 45분이면 세탁을 마칠 수 있다.

헹굼과 탈수도 동시에 실행한다. 기존 제품은 헹굼과 탈수가 순차적으로 진행 되었으나, 신제품은 상단에서 깨끗한 물줄기를 지속적으로 뿌려줘 논스톱으로 헹굼과 탈수가 진행돼 시간은 줄이면서 헹굼효과는 높아졌다.

헹굼성능에 민감하여 세탁이 끝난 후 한번씩 더 빨래를 헹구는 주부 고객들의 수고를 해결해 준 기능이다.

침구클리닝 기능도 유용하다. 주부들이 주기적으로 침구를 베란다 등에서 털고 햇볕에 말리는 등 위생 관리에 신경 쓰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불살균털기’ 코스도 탑재했다. 

이 코스는 ‘6모션’ 기능과 강력한 열풍을 결합함으로써 침구류를 살균하는 동시에 먼지, 냄새 등을 제거한다. 지난 1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침구 살균 99% 인증도 받아 효과를 검증 받았다.

‘6모션’ 기능은 LG전자 세탁기의 특화 기능으로 DD(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제어 기술로 세탁과 건조 시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 한다.

용량은 세탁 19kg , 건조 10kg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80만원 대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는 “신제품은 세탁 스피드, 세탁성능 등 고객이 가장 원하는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철저한 수요 조사를 통해서 고객만족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