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무선 오디오, 美-英서 잇단 호평

■ 英 <AV포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
■ 美 <더 버지>, “모든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음질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제품”
■ 美 아마존이 실제 고객 대상 진행한 ‘탑 리뷰어’ 평가서도 호평 이어져

모델이 LG 무선 오디오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무선 오디오가 미국과 영국의 IT전문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은 ‘LG 사운드바’(모델명: LAS750M)에 대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며 “견고하고 묵직한 저음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풍부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또 ‘AV포럼’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2개 이상의 제품을 활용해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라며 멀티룸(Multi Room) 기능을 호평했다. 멀티룸은 여러 대의 스피커를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영국의 전자제품 리뷰 전문 매거진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는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740)에 대해 “만족스러운 깊이의 소리와 놀라울 정도로 넓은 음역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더 버지(The Verge)’는 ‘LG 스마트 오디오’에 대해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음질을 제공한다”며 “구글 캐스트를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제품으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전문 매체에 이어 일반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LG 포터블 스피커’(모델명: NP7550)는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 기업인 아마존(Amazon)이 탑 리뷰어(Top Reviewer)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4.6점(5점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마존은 일반 고객들이 제품 구매 시 참고할 수 있도록 가장 신뢰할 만한 고객을 탑 리뷰어로 선정해 신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제품 사용 후기 프로그램(Amazon Vine Program)을 시행하고 있다.

LG전자 CAV사업부 민병훈 전무는 “최상의 음질에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