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獨서 HDR 화질 인증

■ 세계적 인증 기관 獨 VDE, 올레드 TV의 HDR 기술과 색 재현력 인증
□ 슈퍼 울트라HD TV 3종도 화질 인증 받아
□ 98형 제품은 세계 최초로 8K 화질로 HDR 인증
■ HE연구소장 황정환 전무 “HDR 영상을 완벽한 화질로 보여주는 올레드 TV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TV의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 강조

모델이 쇼룸에서 인증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세계적인 규격 인증 기관인 독일의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을 인증받았다.

최근 독일 VDE는 LG전자가 올해 초 ‘CES 2016’에서 새로 선보인 올레드TV(모델명: 65E6)의 HDR 기능과 색 재현력을 인증했다.

VDE는 올레드 TV가 HDR로 제작된 영상에서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제대로 구현하며, 색 재현력도 뛰어나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DCI-P3)을 업계 최고 수준인 99% 지원한다고 인증했다. 이 표준을 충족하는 올레드 TV는 영화 등 컨텐츠의 제작자가 의도한 대로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슈퍼 울트라HD TV 3종(모델명: 98UH98, 65UH96, 65UH85)도 VDE로부터 HDR 기능과 색 재현력에 대해 인증 받았다. 특히, 98형 대화면의 슈퍼 울트라HD TV(모델명: 98UH98)는 업계 최초로 8K 화질로 HDR 인증을 받아 앞선 화질 기술을 입증했다.

HD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밝고 어두운 부분이 강조되면 입체감이 깊어지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실감이 높아진다.

LG전자 HE연구소장 황정환 전무는 “HDR 영상을 완벽한 화질로 보여주는 올레드 TV로 고객들에게 프리미엄TV의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