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사용자만의 특권”

■ 8월초 글로벌 40여개국에 서비스 개시… 내달까지 약 2배 확대
■ ‘LG 스마트월드’ 앱에서 매월 무료 2곡, 반값 유료 20여곡 다운로드 가능
■ 24비트 이상 사운드 지원하는 모든 LG 스마트폰에 혜택

LG전자가 'LG 스마트월드' 앱에서 제공하는 '하이파이(Hi-Fi) 음원서비스' 실행화면 이미지 입니다.

LG전자가 원음재생에 충실한 ‘하이파이(Hi-Fi, High Fidelity)’ 음원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확대한다.

LG전자는 국내에서 2014년 3월부터 매월 무료로 하이파이 음원 2곡을 제공해 왔다. 1년새 국내 누적 다운로드 수가 25만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에 힘입어, 올 8월초에 북미,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 서비스를 확대 전개했다. 내달까지 서비스 국가 수를 약 2배 늘릴 예정이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하이파이 음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하이파이 음원은 아날로그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CD 음질보다 6.5배 더 좋아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24bit(비트, 저음부부터 고음부까지 고르게 표현할 수 있는 단계의 개수), 최대 192kHz(헤르츠, 초당 재생할 수 있는 소리단위의 개수)를 지원해, CD 음질(16bit, 44.1kHz)보다 소리의 표현력과 현장감이 월등히 뛰어나다.

LG전자는 하이파이 음원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뉴에이지 장르 위주 음원 2곡을 매월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추가로 매월 20여곡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유료로 판매한다. 무료, 유료 음원은 모두 매월 다른 곡으로 업데이트 된다. 사용자는 LG 스마트폰 내 선 탑재된 ‘LG 스마트월드’ 앱에 들어가면 음원 파일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이파이 음원서비스는 24비트 이상을 지원하는 모든 LG 스마트폰(G4, G플렉스2, G3, G3A, G프로2, G플렉스, G2)에서 사용 가능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업계 최초 1W(와트) 스피커, 쿼드비트 이어폰 등 스마트폰 사운드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왔다”라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음원서비스로 차원이 다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