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형 디자인, 유럽서도 통했다”

■ 사각디자인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 유럽 3개국서 로봇청소기 테스트 1위
□ 먼지흡입력•벽면 및 모서리 청소력•소음 등 탁월 평가
■ ’12년 말부터 유럽 확대 출시, ’13년 판매량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 “올해 청소기 사업 강화 위해 역량 집중할 것”강조

LG전자 로봇청소기가 최근 유럽의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네덜란드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프랑스 끄슈와지르(Que Chosir), 스웨덴 라드앤론(Rad&Ron)으로부터 로봇청소기 부문 제품평가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 사각 디자인 로봇청소기가 유럽 주요 국가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LG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HomeBot Squqre)’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1월호에서 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다. ‘컨슈머가이드’는 LG 제품에 대해 기존 원형 제품 대비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장애물 인식, 소음,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타 제품 대비 뛰어나다며 LG 로봇 청소기를 1위로 선정한 바 있다.

또, 지난해 말에는 LG ‘홈봇 스퀘어’가 스웨덴 소비자정보지 ‘라드앤론(RAD & RON)’이 실시한 15개 로봇청소기 제품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라드앤론’은 먼지 흡입력, 소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

LG전자는 사각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홈봇 스퀘어’를 2012년 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LG ‘홈봇 스퀘어’는 ‘로봇청소기는 원형’이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뒤집은 사각 디자인으로 지난해 iF디자인, 굿디자인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모서리를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제품의 아래•위에 각각 카메라를 탑재한 ‘듀얼아이(Dual Eye)’를 통해 청소 경로를 기억,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 강력한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 청소기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