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3조 9,257억 원, 영업이익 2,441억 원
■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전사 매출 달성, 가전 사업 건실한 성장
□ 가전: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매출 성장
□ 휴대폰: LTE스마트폰 분기 최다 판매. 전 분기, 전년동기 대비 매출 소폭 성장
□ TV: 글로벌 TV시장 위축 등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하락
□ 자동차 부품: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매출 호조 등으로 매출 성장
■ 3분기 G4 및 G4 패밀리 라인업 판매확대, 올레드 TV/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제품 비중 확대해 수익성 개선

LG전자가 지난 2분기 연결매출 13조 9,257억 원, 연결영업이익 2,44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 분기(13조 9,944억 원)와 유사하나 TV시장 수요 침체, 휴대폰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전년 동기(15조 669억 원) 대비 7.6%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시장수요 침체,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 2분기 사업본부 실적

○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매출액 3조 9,348억 원/영업적자 827억 원

HE사업본부의 매출액은 글로벌 TV시장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시장 수요 감소에 따른 매출 하락과 환율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

매출액 3조 6,484억 원/영업이익 2억 원

MC사업본부는 2분기 1,4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이중 G4를 포함한 LTE스마트폰 판매량은 스마트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0년 이래 분기 기준 역대 최다인 810만대를 기록했다. 분기 기준 800만대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C사업본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시장경쟁 심화 및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

매출액 4조 4,853억 원/영업이익 2,918억 원

H&A사업본부는 북미, 인도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10% 성장했으나, 기후 영향으로 인한 한국 에어컨 판매 부진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지속적인 원가구조 개선 및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27%,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

매출액 4,508억 원/영업적자 15억 원

VC사업본부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 등을 중심으로 성장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18% 증가했다.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의 선행 R&D 투자 지속으로 영업손실이 소폭 발생했다.

■ 2015년 3분기 사업전망

TV 시장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와 원가개선 활동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한다.

휴대폰 시장은 지속적인 시장 경쟁 심화가 예상되나 MC사업본부는 전략 스마트폰 G4 및 G4 패밀리 라인업 판매확대와 신규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지속 강화한다.

H&A사업본부는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시장선도 제품을 내세워 매출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수익구조를 강화한다.

전기차, 스마트 카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VC사업본부는 거래선과의 사업협력 강화로 매출 확대를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