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국내 이동통신 3사 통해 출시…출고가 899,800원
□ 글로벌 첫 출시
□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선택해 5,000원에 구매 가능
□ 풀비전에 최적화된 최신 게임 6종에서 총 20만 원 상당의 아이템 무료 이용
■ 한국 시장 특화 기능 탑재
□ 사운드에 대한 높은 안목 맞춰 업그레이드된 쿼드 DAC 적용
□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통해 ‘LG페이’ 사용 가능
■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LG G6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LG전자가 10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출고가는 899,800원으로 LG G6에 한국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기능을 탑재해 국내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9일 모델이 남대문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LG G6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10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LG G6를 출시하는 것은 한국이 처음으로, 출고가는 899,800원이다.

LG G6 구매 고객은 ▲24비트 HD 오디오 코덱이 적용된 최고급 ‘톤플러스(HBS-1100)’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 키보드 2’와 편리한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 세 가지 중 한 개를 선택해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G6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또 구글 플레이에서 템플런 2(Temple Run 2),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Spider-Man Unlimited), 크로시 로드(Crossy Road),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쿠키 잼(Cookie Jam), 매직 주얼(Magic Jewel) 등 G6의 풀비전(FullVision)대화면에 최적화된 6개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총 2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특화 기능을 LG G6에 탑재했다. 먼저, 한국 소비자의 음질에 대한 높은 안목에 맞춰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업그레이드했다. 신형 쿼드 DAC은 좌우 음향을 각각 세밀하게 제어해 사운드의 균형감을 높이고 잡음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DAC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다.

또, LG G6 구매자는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LG페이’는 일반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LG G6는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운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LG전자는 지난달 27부터 나흘간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LG G6를 선보여 박람회 참가기업 중 가장 많은 31개의 최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실시한 예약판매에서 일 평균 1만 대의 판매 실적을 올리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휴무 대리점들이 많은 주말에도 평균 1만 대를 유지하는 등 높은 관심이 유지되고 있다.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LG G6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있게 담아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 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LG G6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