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올해 50여 국가에 추가 출시

2017년 06월 20일 Social LG전자

■ 한국과 미국 이어 올해 유럽, 아시아, 중남미 지역까지 판매 확대
□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지난해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첫 선… 내달 출시할 신제품에도 탑재
□ 북미 시장에서는 ‘인스타뷰’ 이름으로 인기몰이
■ 냉장고 안의 또 다른 냉장고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 결합
□ 문 전체를 여닫는 경우에 비해 냉기 유출 41% 줄여줘
■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 “LG전자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기능이 담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는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50여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사진은 미국 가전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BESTBUY)' 직원이 매장 내에 진열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50여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LG전자는 작년 3월 한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처음으로 적용했다. 내달 나올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도 노크온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해외에서 ‘인스타뷰(InstaView Door-In-Door™)’라는 이름으로 친숙하다. LG전자가 작년 8월에 북미에 출시한 인스타뷰 냉장고는 프리미엄 냉장고의 개념을 바꾸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는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한 것을 포함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혁신 기술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41% 줄일 수 있다.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인 매직스페이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발전해왔다. LG전자는 ▲2010년 세계 최초 ‘냉장고 속 또 다른 냉장고’인 매직스페이스 ▲2014년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확대 적용한 더블 매직스페이스 ▲2016년 매직스페이스의 3세대 버전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등을 개발하며 냉장고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 완성도와 에너지 효율도 함께 높여왔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기능이 담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