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조명기술로 상업용 조명시장 밝힌다”

■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4년 국제 조명 박람회’ 참가
■ 상업용 건물의 형광등 조명 기구 대체하는 ‘LED트로퍼’ 제품 첫 선

LG전자 직원이 관람객에게 LG 트로퍼 조명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전자가 3일부터 5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14년 국제 조명 박람회(Light Fair International 2014)’에 참가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올해를 북미 상업용 조명시장에 도전하는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현명한 조명 선택(The Smart Choice in Lighting)’이라는 주제로 상업용 건물의 형광등 조명기구를 대체하는 ‘LG LED트로퍼(Troffer)’를 주요 제품으로 전시했다. LG전자의 LED 트로퍼는 ▲초고효율 ▲우수한 디자인 ▲무선 통신 내재화 ▲믿을 수 있는 품질 ▲부품 수직 계열화와 같은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제품이다.

또한 천장에 설치 되어있는 기존 조명기구를 들어 내리지 않고도 그 자리에서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를 손쉽게 LED 트로퍼로 변경할 수 있는 ‘LG 트로퍼 키트’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최대 130lm/W의 광효율로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자랑한다. 또, 시장의 일반 경쟁 제품 대비 25%이상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LG전자 ‘LED트로퍼’ 조명은 핵심 부품인 컨버터와 LED패키지 공급을 LG전자와 LG이노텍을 통해 수직계열화 했다. 이 때문에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한다. 트로퍼 조명 커버는 LG전자의 광학 디자인 기술을 적용해 눈부심이 적고 빛이 넓고 고르게 퍼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무선통신 기능을 내장해 상업용 건물에서 적은 투자비용으로 쉽게 점/소등, 밝기조절, 및 스케쥴 제어 등 다양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시장 부스에 ‘무선 통신 제어 솔루션’ 전시관을 마련해 무선통신이 내장된 트로퍼 조명, 다운라이트 제품 및 LED 튜브제품을 공개했다. 또 다양한 조명 제품들을 제어하고,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및 일간 조명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상업용 무선조명 관제 시스템을 선보였다.

LG전자는 핵심기능만 강화해 합리적으로 가격을 낮춘 ‘LED 에센셜 라인업 5종’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 라인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LED조명 보급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 조명 박람회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조명 전시회로 매년 라스베이거스와 뉴욕을 번갈아 가며 개최된다. 올해는 세계 577개 업체가 참가해 최신 조명기술을 선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