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15서 ‘LG G 플렉스2’ 첫 공개

“커브드 스마트폰의 진화”

■ 최적의 사용환경 갖춘 커브드 스마트폰

□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탑재

□ 스마트폰 전면과 후면 각기 다른 최적의 곡률 적용

□ 이달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고성능 하드웨어

□ 퀄컴 스냅드래곤 810, 64비트 옥타코어 칩셋 탑재

□ ‘3밴드 LTE-A’ 지원, 1GB 영화 한편을 27초 만에 다운로드

□ 18배 빨라진 셀프 힐링 기능, 10초 만에 스크래치 복원

■ 한 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UX)

□ 셀카 찍고 바로 확인 가능한 ‘제스처 뷰’

□ 꺼진화면에서 터치만으로 주요정보를 확인 가능한 ‘글랜스 뷰’

□ 40분 안에 절반 충전 가능한 ‘고속 충전 기능’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모델이 'LG G 플렉스2(LG G Flex2)'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5.5인치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2(LG G Flex2)’를 공개했다.

‘LG G 플렉스2’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한 ‘LG G 플렉스’의 후속 모델로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을 한층 강화했다.

LG전자는 이달 한국 시장에 ‘LG G 플렉스2’를 출시하고 이후 순차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 최적의 사용환경을 갖춘 커브드폰

‘LG G 플렉스2’는 전작보다 크기는 줄이고 해상도를 높인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P-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보다 안정된 그립감과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LG G 플렉스는 6인치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바 있다.

플라스틱 OLED는 더욱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적합할 뿐 아니라, 시야각이 넓고 색상이 선명해 보다 뛰어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LG G 플렉스’와 ‘LG G워치R’에도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바 있다.

LG전자는 독자 기술력으로 폰 전면의 윈도우 글라스 강도를 20% 이상 향상시켜 내구성을 높였다.

‘LG G 플렉스2’는 전면과 후면에 각기 다른 값의 곡률을 적용했다. 전면은 G 플렉스와 동일한 최적의 곡률 700R을 적용해 영상 시청시 몰입감을 높였다. 후면은 전면보다 조금 더 휘어진 곡률 650R로 손에 쥘 때 착 감기는 그립감을 강화했다.

상하로 휘어진 ‘LG G 플렉스2’는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통화 감각과 음질을 제공한다.

■ 고성능 하드웨어

‘LG G 플렉스2’는 프리미엄 커브드 스마트폰인 만큼 최고의 하드웨어를 갖췄다.

‘LG G 플렉스2’는 퀄컴社의 64비트 옥타코어 칩셋인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했다. 멀티태스킹 및 고사양을 요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여유롭고 빠른 구동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3밴드 LTE-A 서비스’를 지원한다. 3밴드 LTE-A는 3개 대역 주파수묶음기술(CA)을 적용,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300메가비트(Mbps)로 기존 LTE 보다 4배 빠르다. 이는 1GB 영화 한 편을 27초 만에 다운 받을 수 있는 속도다.

‘LG G 플렉스2’는 전작에서 가장 두드러졌던 기능인 ‘셀프 힐링(Self-healing)’ 기능을 대폭 강화해 기존보다 18배 빨라진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하다.

‘LG G 플렉스2’는 ‘LG G3’에서 호평을 받은 카메라 기능인 △OIS 플러스 △듀얼 플래쉬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LG G3’에서 누렸던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LG G 플렉스2’에서도 누릴 수 있다.

■ 한 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UX)

LG전자는 사용자의 생활 습관까지 세밀하게 분석해 보다 진화한 사용자 경험을 완성했다.

□ ‘제스처 샷(Gesture Shot)’ & ‘제스처 뷰(Gesture View)’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셀카봉’의 사용성을 고려, ‘제스처 샷(Gesture Shot)’의 피사체 인식 범위를 최대 1.5미터까지 확대했다. ‘제스쳐 샷’은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대표 카메라 UX다.

또, 셀카 촬영 후 폰을 내려서 보는 동작만으로 촬영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는 ‘제스처 뷰 (Gesture View)’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 ‘글랜스 뷰 (Glance View)’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곡면을 따라 손가락을 터치해 내리는 것만으로 시간,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회의와 같이 휴대폰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핵심 정보만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 고속 배터리 충전

40분 이내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일 용량 일반 배터리의 경우 50%까지 충전하는데 55분 가량 소요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한층 진보한 ‘LG G 플렉스2’는 사용자에게 차원이 다른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함은 물론, 디자인에 예술성까지 더해진 특별한 스마트폰”이라며, “따라 잡을 수 없는 하드웨어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 감각을 살려 ‘스마트폰 명가’ LG전자의 경쟁력을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 G 플렉스2’ 주요 스펙

 

크기 149.1 x 75.3 x 7.1~9.4mm
무게 152g
색상 플래티넘 실버/플라멩코 레드
네트워크 광대역 LTE-A/ 3밴드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10 Processor (2.0GHz Octa-Core, 64bit)
디스플레이 5.5인치 풀HD (1920×1080, 403ppi)
카메라 13MP 후면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
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3,000mAh/일체형, 고속 충전 가능
메모리 2GB LPDDR4 RAM
16/32GB eMMC ROM
microSD slot 지원 (up to 2T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5.0.0 롤리팝
연결성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1
NFC, USB 2.0
기타 제스처 뷰, 글랜스 뷰 등
출하가 미정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