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폴더폰 ‘LG 젠틀(Gentle)’ 출시

■ 20만원 대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 폴더폰
■ 자주 쓰는 앱을 설정할 수 있는 ‘Q버튼’, 넓은 키패드 등 편의성 강화
■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 간편설정 등 직관적인 UX 적용

모델이  스마트 폴더폰 ‘LG 젠틀(Gentle)’와 함게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29일 20만원대 스마트 폴더폰 ‘LG 젠틀(Gentle)’을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다. 이 제품은 ‘와인 스마트’와 ‘아이스크림 스마트’에 이은 LG전자의 세 번째 폴더형 스마트폰이다.

스마트 폴더폰은 물리버튼이 적용된 폴더폰에서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중장년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 젠틀’은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부드러운 라운딩 디자인을 적용, 사용자가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문자 등을 쉽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넓은 물리 키패드를 적용했다. 주소록, 문자, 카메라 등의 전용 버튼도 별도로 있어 각 기능을 간편히 실행할 수 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 ‘Q버튼’을 탑재,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물리 버튼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액정화면의 아이콘을 직접 터치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가로 3줄, 세로 3줄의 시원한 화면 인터페이스와 휴대폰을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간편 설정’ 등 LG 스마트 폴더폰만의 직관적인 UX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LG 젠틀’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을 지원하고 가격은 20만원대 초반이다.

LG전자 MC한국영엽FD 조성하 부사장은 “작년 말부터 선보인 와인 스마트, 아이스크림 스마트 등 고객 맞춤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젠틀(Gentle)’ 주요 사양

크기 117.7 x 58.7 x 16.6mm
무게 143g
색상 네이비, 버건디
네트워크 LTE
칩셋 1.1GHz Quad Core Processor
디스플레이 3.2” LCD 디스플레이 (480×320)
카메라 후면 3MP / 전면 VGA
배터리 1700mAh 착탈형 배터리
메모리 1GB RAM / 4GB ROM / Micro SD slot 지원
운영체제 5.1 (Android Lollipop)
연결성 블루투스 / USB 2.0 / Wi-Fi
출하가 20만원 대 초반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