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세돌 9단과 함께 학생들의 꿈 그린다

■ 이세돌 9단, LG전자의 대국 후원비용 전액 기부 결정
■ 성민복지관에 ‘G5’와 ‘캠 플러스’ 및 복지시설 리모델링 지원

이세돌 9단은 LG전자의 대국 후원비용을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26일 성민복지관 후원행사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이세돌 9단과 LG전자는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G5'와 '캠 플러스' 세트 50대를 선물하고 복지시설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했다. 사진은 성민직업대학 학생들이 이세돌 9단과 포즈를 취하며 환하게 웃는 모습.

LG전자가 이세돌 9단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성민복지관 후원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3월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의 대국에서 이세돌 9단을 공식 후원한 바 있다. 이세돌 9단은 LG전자의 후원 금액을 모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26일 오전, 이세돌 9단은 LG전자와 성민복지관이 마련한 후원행사에 참여했다. 이세돌 9단은 성민복지관의 직업학교인 ‘성민직업대학’에서 사진수업을 받는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G5’와 카메라 그립 모듈 ‘캠 플러스’ 세트 50대를 증정했다. 또, LG전자와 이세돌 9단은 성민복지관 발달장애 학생들이 독립생활 준비를 위해 훈련하는 시설인 ‘꿈꾸는 방’의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했다.

이날 성민복지관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의 꿈을 담아 만든 사진작품을 감사의 선물로 전달했다. ‘성민직업대학’ 학생들 중 일부는 사진 동아리 활동을 하며, 사진 전시회에 작가로 참여하는 등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다. ‘성민직업대학’ 학생들은 LG전자 직원들과 ‘G5’ 카메라 작동법을 배우는 등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행사를 함께 했다.

LG전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철훈 상무는 “이세돌 9단이 LG전자의대국 후원금액 전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싶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왔다”며,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발달장애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이세돌 9단과 함께 후원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