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5’에 최신 안드로이드 OS ‘누가’ 업그레이드 실시

■ 구글 넥서스폰 제외한 첫 ‘누가’ OS 업그레이드
■ 고객 요구 반영한 발 빠른 사후 지원
■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업그레이드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

LG전자, ‘G5’에 최신 안드로이드 OS ‘누가’ 업그레이드 실시

LG전자가 8일 ‘LG G5’에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7.0 ‘누가(Nougat)’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OS 7.0 업그레이드는 구글 넥서스폰을 제외하고 기존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이다.

LG전자는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OS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난 8월부터 국내 ‘G5’ 사용 고객 2천명을 대상으로 ‘누가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LG전자는 프로그램 참가자들로부터 불편 사항 및 개선점을 수렴해 이번 업그레이드에 반영했다.

‘G5’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Bridge)’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다. LG 브릿지 프로그램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OS ‘누가’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인앱스’, 화면을 분할해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등 한층 개선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 MC연구소장 김형정 전무는 “프리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사후 서비스는 지속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