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신흥시장 출시, “글로벌 시장 전방위 공략”

■ 11일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 통해 중남미 주요 국가 본격 출시
□ 중남미, LG전자 스마트폰 대표적 신흥시장… 올 1분기 매출, 전 분기 대비 23% 성장
■ 5월 중순까지 성장 잠재력 높은 신흥시장인 아시아, 중동아프리카에도 LG G6 출시
□ 4월 북미, 유럽, 러시아 ∙ CIS 지역 출시에 이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 박차
■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 “뛰어난 내구성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G G6로 신흥시장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것”

LG전자는 11일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인 비보(Vivo), 팀(TIM), 클라로(Claro)를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에 LG G6를 본격 출시한다. LG G6 고객이 브라질 리우데자이네루 예수상 앞에서 LG G6로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6를 중남미,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 확대 출시하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전방위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1일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인 비보(Vivo), 팀(TIM), 클라로(Claro)를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에 LG G6를 본격 출시한다.

중남미는 LG전자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신흥시장으로, 올 1분기에 전 분기 대비 23% 증가한 스마트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최근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한국, 중국, 베트남과 함께 LG전자 스마트폰의 4대 생산기지 중 한 곳이다. 하반기부터는 전략 스마트폰 최초로 현지 판매되는 LG G6를브라질에서 직접 생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중남미와 함께 5월 중순까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인 인도,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지역과 아랍에미리트,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에도 LG G6를 출시한다.

이로써 LG전자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과 러시아∙CIS 지역 출시에 이어 중남미,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의 LG G6 출시를 확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LG G6의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들이 신흥시장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을 기대된다. 예를 들어 축제를 즐기는 브라질에서는 영상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LG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상황에 따라 일반각과 광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를 앞두고 현지 주요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브라질 유력 시사주간지 「에자미(Exame)」는 “고퀄리티 영상을 즐기는 팬들에게 LG G6는 현존하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극찬했다. 브라질 주요 매체 「R7」도 “LG G6의 디자인은 한 손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아랍에미리트 유력 영자신문 「걸프뉴스(Gulf News)」는 “LG G6의 듀얼 카메라는 일상생활을 위한 일반각 렌즈와 풍경 등 넓은 공간을 촬영하기에 완벽한 125도 광각 렌즈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LG G6는 ▲최적의 그립감과 대화면을 동시 구현한 18:9 화면비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넓은 풍경 등 촬영에 유리한 광각에도 고화소를 적용해 더욱 진화된 듀얼 카메라 ▲카툭튀를 없앤 매끈한 디자인 등 차별화된 장점들로 전 세계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탁월한 내구성과 국제 기준보다 훨씬 철저한 검증을 거친 배터리 안전성 등 LG G6의 뛰어난 품질이 주목 받고 있다. LG G6는 낙하는 물론 고온 및 저온, 습도, 열충격, 염수분무까지 총 14개에 달하는 미국 국방부 인정 테스트를 ‘통과(Pass)’해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을 획득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높은 완성도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G G6로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