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볍고 슬림한 ‘스타일러스 2’ 출시

■ 5.7인치 대화면임에도 무게 145g, 두께 7.4mm에 불과
■ 향상된 ‘스타일러스 펜’으로 정교한 필기감 제공
■ ‘팝메모’, ‘캡쳐+’, ‘팝스캐너’ 등 ‘스타일러스 펜’ 전용 UX 제공

모델이 '스타일러스 2' 제품과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10일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를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이번 주 출시한다.

‘스타일러스 2’는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무게 145g, 두께 7.4mm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145g의 무게는 사과 반쪽 수준이다. LG전자는 제품 테두리 부분을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제품의 색상은 티탄, 화이트 두 가지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타일러스 2’는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 만년필의 필기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2’에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는 어느 화면에서나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팝메모(Pop memo)’, ‘캡쳐+(Capture+)’, ‘팝스캐너(Pop scanner)’ 등 관련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다.

‘팝메모’는 현재 화면 위로 메모장이 떠 간단히 필기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캡쳐+’는 현재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하거나 메모한 부분을 잘라내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팝스캐너’는 문서를 촬영하면, 문서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해 마치 스캔한 것처럼 반듯하게 변환하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스타일러스 2’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펜이 스마트폰과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펜 지킴이’ 등 차별화된 UX를 탑재했다.

LG전자 MC한국영업FD 조성하 부사장은 “‘스타일러스 2’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스타일러스 펜’ UX를 제공한다”며, “이 제품으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스타일러스2’ 주요 스펙

크기 155 x 79.6 x 7.4mm
무게 145g
색상  티탄, 화이트
네트워크 LTE / 광대역 LTE
칩셋 1.2GHz Quad-core
디스플레이 5.7” HD In-cell Touch (1280 x 720)
카메라  13MP 후면 / 8MP 전면
배터리 탈착식 3,000 mAh
메모리 2GB RAM / 16GB ROM / Micro SD slot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연결성 Wi-Fi (802.11 b, g, n), Bluetooth 4.1, USB 2.0, NFC
출하가  396,000원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