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20’에 최신 안드로이드 OS ‘누가’ 탑재

■ 구글과 긴밀한 협력, 신규 스마트폰 최초로 안드로이드 7.0 적용
■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V20은 더욱 확장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프리미엄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 ‘V20’에 최신 안드로이드 OS ‘누가’ 탑재

LG전자가 구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LG V20’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탑재한다. ‘안드로이드 7.0’을 탑재해 출시되는 신규 스마트폰은 ‘V20’이 처음이다.

‘V20’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V10’의 후속 모델로, 최상의 멀티미디어 경험 제공을 위한 LG전자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완벽함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제품명을 ‘V20’으로 확정하고 오는 9월 출시할 계획이다.

‘V10’은 세계최초로 ‘듀얼 셀피 카메라’와 ‘세컨드 스크린’ 등을 적용, 사용자의 비주얼 경험(Visual Experience)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스마트폰 최초로 ESS社의 32비트 하이파이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내장, 뛰어난 음질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LG전자는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 4, 넥서스 5, 넥서스 5X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LG전자와 구글은 ‘글로벌 특허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Cross-licensing Agreement)’을 체결해, 기존 특허는 물론 2023년까지 출원하는 특허까지 포괄적으로 공유하기로 하는 등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신규 출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V20에 안드로이드 최신 OS를 탑재한다”며, “V20은 더욱 확장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프리미엄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