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전세계에 알린다

■ LG전자 이세돌 9단 후원, 대국 의상에 ‘G5’ 로고 새겨
■ 20년 전부터 맺어온 LG와 바둑 인연이 후원으로 이어져
■ 대국 생중계에 ‘G5와 프렌즈’ 광고 노출 등 LG전자의 공격적인 마케팅 ‘눈길’

 

LG G5, 전세계에 알린다

LG전자가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의 대국에서 이세돌 9단을 공식 후원하며 전세계에 ‘LG G5’ 알리기에 나선다.

이세돌 9단은 이번 바둑 대결에 ‘G5’ 로고가 새겨진 의상과 ‘LG 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출전한다. LG전자는 이세돌 9단의 셔츠 오른쪽 소매에 ‘G5’ 로고를 노출한다.

LG는 1996년부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인 ‘LG배 세계기왕전’을 후원해왔다. LG와 바둑의 오랜 인연이 인공지능과 대결을 펼치는 이세돌 9단 후원까지 이어진 셈이다. 올해 20회째인 ‘LG배 세계기왕전’에서 이세돌 9단은 우승 2회, 준우승 2회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인간과 인공지능이 맞붙는 세기의 대결에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점을 감안해, 대국 생중계에 ‘G5’ 광고를 노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LG전자는 대국 생중계 화면 위에 노출되는 ‘G5’와 ‘LG 프렌즈’ 가상광고를 통해 ‘스마트폰의 즐거운 변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LG전자는 대국 생중계 바로 앞 뒤에 ‘G5’ 소개 광고영상을 30초씩 노출해 주목도를 높였다. 이번 대국은 바둑TV, 네이버, 공중파 등 국내 채널은 물론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LG전자는 2016년형 전략 스마트폰 ‘G5’를 ‘MWC 2016’에 앞서 공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G5’는 세계최초로 디바이스를 결합한 ‘모듈 방식’을 채택해, 외신으로부터 ‘스마트폰의 재발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G5’는 ‘MWC 2016’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뽑은 ‘최고의 휴대폰 기기’로 선정되기도 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