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라이프맞춤형 스마트폰 ‘LG Gx’ 출시

■ 17일부터 LG유플러스 전용 
■ 광대역 서비스에 쾌적한 사용자 환경 제공 
□ 기존 LTE 대비 빠르고 강력해진 2.6GHz 광대역 LTE 서비스 이용
□ 5.5인치 IPS Full HD 디스플레이로 최적의 시청 화면 제공
■ 컨버전스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맞춤형 UX(사용자 경험) 제공 
□ 스마트 데이: 잠금화면에서 시간/날씨/일정 등 한 눈에 핵심 정보 제공
□ 미디어 타임: 잠금화면에서 음악, 동영상 바로 감상
□ 스마트 메모: 중요한 메모를 ‘U+ box’ 통해 쉽게 백업 및 복원
□ U+ Navi LTE: 차량 거치대에 장착 시 네이게이션 모드로 자동전환
□ 전화 알리미: ‘TV G’와 연결해 수신된 전화와 문자를 TV화면으로 확인
□ Q 리모트: 집안 가전 제품을 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으로 제어
■ G 시리즈 고유의 미니멀 디자인 계승

LG전자가 LG유플러스 전용 광대역 LTE기반의 라이프맟춤형 스마트폰 'LG Gx'를 출시한다. LG전자 모델이  'LG Gx'를 들고 있다.

LG전자가 17일 LG유플러스 전용 광대역 LTE기반의 라이프맞춤형 스마트폰 ‘LG Gx’를 출시한다.

‘LG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Great UX)’을 제공한다는 뜻에서 제품명을 ‘LG Gx’로 정했다.

‘LG Gx’는 쾌적한 광대역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변기기와 연동해 즐기는 컨버전스 서비스를 비롯해 생활 속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G 시리즈 고유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계승해, 베젤이 최소화된 5.5인치의 대화면을 탑재했고, 한 손에 들어오는 얇은 두께로 그립감을 높였다.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은 “‘LG Gx’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빠르고 안정된 광대역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컨버전스 서비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사용자 간의 새로운 라이프 패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광대역 서비스로 쾌적한 사용자 환경 제공.

‘LG Gx’는 2.6Ghz 광대역 LTE를 지원해 최적의 스마트라이프 환경을 제공한다.

‘LG Gx’는 기존 LTE 대비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광대역 주파수 사용으로, 대용량의 빠른 동영상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5.5 인치의 IPS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넓고 시원한 스크린으로 자연스럽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 컨버전스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맞춤형 UX(사용자 경험) 제공

‘LG Gx’는 실생활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라이프맞춤형 UX(사용자 경험)를 선보인다. 불필요한 단계 없이 바로 원하는 서비스와 연결해 즐기는 기능들과 주변기기와 스마트하게 연동하는 컨버전스 서비스들이 탑재됐다.

□ 스마트 데이(Smart Day)
스마트폰 최초로 잠금화면에서 다양한 핵심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잠금 화면에서 시간뿐 아니라 날씨, 일정까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미디어 타임(Media Time)
잠금화면에서도 음악, 동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이어폰만 꽂으면 곧바로 ‘미디어 타임’으로 이동해, 등록된 앱이나 저장된 컨텐츠로 연결돼 선택한 동영상이나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다.

□ 스마트 메모(Smart Memo)
사용자들이 노트가 아닌 스마트폰에 메모하는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중요한 메모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이다. ‘U+ box’ 앱를 통해 작성한 메모를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 U+ Navi LTE
Tag가 붙착된 자동차 거치대에 ‘LG Gx’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네비게이션 모드로 전환된다. 사용자는 실시간 교통 정보와 빠른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Q 보이스’로 음성만으로도 동작을 지시할 수 있고, 운전 중 받은 문자나 전화 수신 내역 등이 팝업창으로 표시돼 끊김 없이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거치대는 배터리 충전 기능까지 가능해 방전 걱정이 없다.

□ 전화 알리미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가 오면 거실 TV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와이파이(wi-fi)를 통해 LG유플러스의 TV 셋톱박스 ‘TV G’ 와 연결하면 놓치는 전화나 문자 걱정 없이 TV 시청에 몰입 할 수 있다.

□ Q리모트(QRemote)
집안 내 대부분의 가전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에 한 번만 등록해주면 적외선 신호를 통해 TV, 오디오, 블루레이, 프로젝터, 셋톱박스, DVD, 에어컨을 컨트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노크 동작만으로 화면이 켜고 끌 수 있는 ‘노크온(KnockOn)’,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게스트 모드(Guest Mode)’ 등 기존에 호평 받은 G 시리즈의 기능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 G 시리즈 고유의 미니멀 디자인 계승

‘LG Gx’는 G 시리즈 고유의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계승했다.

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5.5인치 대화면과 9.2mm의 얇은 두께는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LG Gx’는 측면에 메탈 소재의 직선 디테일을 더해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글로시한 마무리로 부드러우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 ‘LG Gx’ 주요 사양

  • 크기 : 150.6*76.1*9.2 mm 
  • 무게 : 167g 
  • 색상 : 블랙, 화이트 
  • 네트워크 : LTE/HSPA/EV-DO/VoLTE (U+),2.6GHz 광대역 LTE 지원 
  • 칩셋 : Quadcore Snapdragon 600 
  • 디스플레이 : 5.5” IPS Full HD 
  •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AF Camera/ 전면 210만 화소 
  • 배터리 : 3,140mAh 착탈식 
  • 메모리 : 32GB eMMC/ 2GB LPDDR2 
  • 운영체제 : Android Jelly Bean 
  • 기타 : BT 4.0+HS/USB 2.0 HS/NFC 
  • 출하가 : 80만원대 후반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