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F5’ 글로벌 공략 시동

LG전자 ‘옵티머스 F5’ 글로벌 공략 시동

■ 29일 프랑스 시작으로 유럽 및 글로벌 LTE 시장 공략
■ 고화질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독창적 UX 등 사용 편의성 강화
■ LTE의 빠른(Fast) 속도를 처음(First) 즐기는 소비자에 최적

옵티머스 F5와 모델

LG전자가 29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옵티머스 F5’를 출시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LTE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옵티머스 F5’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3’에서 처음 공개된 ‘옵티머스 F시리즈’ 중 하나다.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2,150mAh 용량의 SiO+배터리를 장착했다.

‘옵티머스 F5’는 LG 만의 핵심 UX도 적용했다. 투명도는 물론 크기, 위치를 조절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Q슬라이드’, 카메라 스캔을 통해 문자를 인식해 번역하는 ‘Q트랜스레이터’, 동영상 재생 중에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라이브 줌’ 등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옵티머스 F시리즈’는 LTE의 빠른(Fast) 속도를 처음(First)으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LTE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앞세워 ‘옵티머스 F시리즈’로 LTE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LTE 기술력은 미국 특허전문컨설팅기관을 비롯한 미국투자은행 등이 LTE 특허 수, 특허 가치에서 LG전자가 가장 앞서 있다고 평가할 만큼 그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TE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편하게, 제대로 LTE를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바탕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세계 LTE 시장에서 주도권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옵티머스 F5 제품사양>
CPU 1.2GHz 듀얼코어
디스플레이 4.3인치 IPS디스플레이
OS 안드로이드 젤리빈 4.1.2
네트워크 LTE Cat.3 / 3G HSPA+
메모리 8GB / 1GB RAM / 외장 마이크로 SD 지원(최대 32GB)
카메라 전면: 1.3MP / 후면: 5MP 
배터리 2,150mAh
사이즈 126.04 x 64.46 x 9.3mm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