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카카오톡’ 전용 버튼 적용한 ‘와인스마트’ 출시

■ ‘효도폰’으로 호평 받아온 ‘와인폰’에 중장년층의 새로운 니즈 반영
■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 적용해 간편하게 앱 실행
■ 아이콘과 글자 크기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어
■ 1W 스피커, 넓은 면적의 리시버 홀 탑재해 큰 소리 재생
■ 사용자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안전지킴이’ 기능 탑재

모델이 '와인스마트' 블랙, 화이트 제품을 손에 들고 환하게 웃고 있습니다.

LG전자가 2007년 첫 출시된 이래 ‘효도폰’으로 호평받고 있는 ‘와인폰’시리즈의 6번째 작품 ‘와인스마트’를 3개 통신사를 통해 26일 출시한다. ‘와인폰’시리즈는 국내시장 누적판매량이 500만대가 넘는 스테디셀러로 국내 최장수 6번째 휴대폰 시리즈다.

‘와인스마트’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기존 액정 터치형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사용자가 최근 ‘카카오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 사용을 원한다라는 새로운 니즈를 반영했다. 또, 문자, 주소록, 앨범, 카메라 등 기능들도 각각의 전용 물리 버튼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물리 버튼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앱 아이콘을 액정화면에서 직접 터치하거나 물리 방향키 버튼을 눌러 커서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앱을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중장년층 사용자의 시력을 배려한 UX를 구현했다. 화면에 앱을 가로 3줄, 세로 3줄로 크게 배열하는 기능을 탑재했고, 앱 아이콘 크기와 UX 내 모든 글자 크기를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와인스마트’는 1W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고, 전화 통화시 수신음이 나오는 리시버 홀(Receiver Hole)의 면적을 넓게 설계해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중인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를 대비한 다양한 ‘안전지킴이’ 기능을 강화했다. △장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보호자 휴대폰으로 자동 위치 정보를 전송하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위치를 벗어났을 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위치이동 알림’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긴급상황 알림’ 등이다.

‘와인스마트’는 외부 전면 좌측 하단에 LED를 탑재해 부재중 통화, 문자 수신, 배터리 충전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라이트로 알림 정보를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와인스마트’는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호평받은 ‘와인폰’시리즈의 사용 편의성에 스마트폰의 주요 장점들을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 와인 스마트(Wine Smart)’ 제품 사진

 

* ‘LG 와인 스마트(Wine Smart)’ 제품 소개 영상

LG 마이크로사이트: www.lgwinesmart.co.kr

 

* ‘와인 스마트(Wine Smart)’ 주요 사양

크기 118.6×59.4×16.9mm
무게 140.8g
색상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LTE
칩셋 1.2GHz Quad
디스플레이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480×320)
카메라 8MP 후면카메라/VGA 전면카메라
배터리 1,700mAh/탈착식
메모리 1GB RAM/4GB ROM
microSD slot 지원 (최대 32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기타 DMB, FM라디오, Wi-Fi, 블루투스 4.0, USB 2.0
출하가 미정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