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G Pro’ 밸류팩 업그레이드

■ 4월 중 이통 3사 전 모델 대상
□ 스마트 비디오: 화면 보고 있지 않으면 동영상 재생 일시 정지
□ 듀얼 카메라: 피사체와 촬영자를 동시에 촬영…세계 첫 상용화
□ 비디오 포즈/리줌: 동영상 촬영도 일시 정지 후 이어서 촬영 가능
□ ‘홈 버튼 LED’만으로 전화, 문자, 이메일 발신자 확인
□  ‘Q리모트’는 스마트 TV와 연동 강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 탑재

■ 사후관리에 대한 제조사의 적극적인 의지 표명
□ 차별화된 사용자경험 제공해 브랜드 신뢰도 제고

옵티머스 G Pro

LG전자가 내달부터 눈동자 인식기술인 ‘스마트 비디오’를 전략 스마트폰에 탑재하기로 했다.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된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LG전자는 이통 3사에 공급하는 ‘옵티머스 G Pro’를 대상으로 ‘스마트 비디오’를 포함한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내달 중 실시하기로 했다.

출시된 지 1개월도 안된 스마트폰에 대한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이례적인데, 고객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의 사용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후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냄과 동시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사용자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밸류팩에는 ‘듀얼 카메라(Dual Camera)’, ‘비디오 포즈/리줌(Video Pause/Resume)’, 업그레이드 버전의 ‘홈 버튼 LED’와 ‘Q리모트(QRemote)’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기능이며,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는 게 가능하다. ‘듀얼 레코딩’에 이어 ‘듀얼 카메라’도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비디오 포즈/리줌(Video Pause/Resume)’는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5가지로 바뀌는 ‘홈 버튼 LED’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홈 버튼 LED’의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자와,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와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Q리모트’에는 새로 추가될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매우 유용하다.

LG전자는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탑재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스마트폰 사후지원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