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류 타고 신바람 마케팅!’
LG전자, 美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공식 후원

■ 류현진 투수가 활약 중인 ‘스포츠 한류’의 중심 ‘LA 다저스’ 구단 공식 후원
■ 구장 내 LG 로고 노출, 제품 전시관 설치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펼쳐
■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김기완 부사장 “스포츠 한류가 전 세계로 퍼질 수 있도록 ‘LA 다저스’ 구단의 건승을 기원한다”

美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공식 후원

LG전자가 美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명문 구단 ‘LA 다저스(LA Dodgers)’ 를 공식 후원한다.

‘LA 다저스’ 구단은 美 서부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가 연고지로, 10년간 구단 야구구장의 누적 방문객수가 4,500만 명에 달하는 인기구단이다. 최근 류현진 투수를 영입하며 ‘스포츠 한류’의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는 올 한 해 동안 ‘LA 다저스’ 구장인 ‘다저 스타디움 (Dodger Stadium)’ 내 LG 브랜드 노출 및 제품 전시관 설치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울트라 HD TV, 옵티머스 G Pro 등 최신 제품명을 적극 노출하며 美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을 뽐낼 예정이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김기완 부사장은 “스포츠 한류가 전 세계로 퍼질 수 있도록 ‘LA 다저스’ 구단의 건승을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위상을 드높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미국대학스포츠협회(NCAA)의 공식 파트너(Official Corporate Partner)로서 활동하는 등 미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 후원하는 ‘F1’ 자동차경주대회도 지난 해부터 미국 텍사스(Texas)주 오스틴(Austin)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