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4일, 2014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 407평방미터(㎡) 규모 부스에 고화질, 고효율 제품 전시
□ 14년형 울트라HD TV 라인업 전면 부각
□ 다양한 에너지원 활용한 시스템에어컨 및 칠러 제품 전시
□ 탭북, G패드, 초단초점 프로젝터 등 스마트스쿨 최적 제품 선보여
■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에게 최적의 구매정보 제공

55형 IPS 사이니지 9대(3x3)를 결합한 대형 3D 비디오월 입니다.

LG전자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Korea Public Procurement Expo 2014)’에 참가한다.

LG전자는 407평방미터(㎡) 규모의 전시공간에 ▲14년형 울트라HD TV ▲디지털 사이니지 ▲스마트스쿨 ▲시스템 에어컨 ▲종합공조 등 정부 및 공공∙교육기관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울트라HD, 3D, IPS 기술력으로 완성된 디스플레이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는 한편, 국산 기술로 완성한 종합 공조 솔루션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전시관 전면에는 55형 IPS 사이니지 9대(3×3)를 결합한 대형 3D 비디오월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결합에 따라 크기를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LG전자는 84/65형UB9800, 65/55형UC9700, 49UB8500 등 14년형 울트라HD TV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웠다. LG 울트라HD TV는 IPS 패널을 적용해 색 정확도가 높고 보는 각도가 달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다. IPS 패널의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는 대화면 울트라HD TV에서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스마트스쿨 전시공간에서는 탭북, G패드, 초단초점 프로젝터 등으로 교사와 학생이 자유롭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시스템을 선보였다. LG전자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52cm근거리에서 80인치 초대형 화면 구현이 가능하다.

또 55형 사이니지 8대(4×2)로 구성한 ‘영상보안 통합 관제센터’는 연결부 두께 3.5mm로 눈에 거슬리는 테두리를 최소화, 웅장한 화면 표현이 가능하다. 군 작전센터, 방범/소방 센터, 상황실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LG전자는 국내 전력난 해소를 위해 고효율 기술은 물론 다양한 에너지원을 활용한 시스템 에어컨 제품들도 전시했다.

LG 시스템에어컨 대표모델인 ‘멀티브이 슈퍼(Multi V Super) 4’는 LG 인버터 기술력을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LG전자는 8마력(HP ; Horse Power)부터 국내 최대 용량인 20마력 모델로 확대해 1등급 최다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전기 대신 가스를 열원으로 사용하는 냉난방기인 ‘가스히트펌프(GHP; Gas Heat Pump)’ 제품도 함께 소개했다. ‘가스히트펌프’는 국내 유일의 국산 가스히트펌프 제품으로, 지난해 산업통산자원부 기술 표준원으로부터 NEP (New Excellent Product, 신기술제품) 인증을 비롯 에너지 위너상 산업통상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공항, 쇼핑몰 등 초대형 시설에 적합한 냉난방 시스템인 칠러 제품도 전시했다. 한국기계연구원 성능 테스트에서 세계 최고 효율(COP 1.39)를 기록한 흡수식 칠러를 비롯 공공 수요처에 적합한 설치 사례를 함께 소개했다.

LG전자는 국내 최대 조달 전시회인 ‘201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를 통해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에게 최적의 공공물자 구매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