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K(소프트웨어 개발킷) 제공으로 누구나 Q리모트 개발 참여
■ 어린이 위한 캐릭터 삽입, 고령자 위한 큰글씨 버튼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 구성
■ 한글, 영문 매뉴얼 동시 제공으로 전세계 개발자 참여 유도

LG전자가 최근 ‘Q리모트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개했다. SDK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로서, SDK만 있으면 누구나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LG 뷰3'로 Q리모트를 구동하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Q리모트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개했다. SDK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로서, SDK만 있으면 누구나 개발에 참여 할 수 있다.

‘Q리모트(QRemote)’는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스마트폰에 탑재해 호평을 받고 있는 기능이다.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에 한 번만 등록하면 리모컨을 대신해 적외선 신호를 통해 셋톱박스, 오디오, 에어컨 등 집 안의 가전제품을 제어해 준다. 특히 ‘홈 디텍팅(Home Detecting)’ 기능은 사용자가 집에 들어가는 순간 이미 등록된 와이파이 신호를 인지해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리모컨 자판을 자동으로 표시해 준다.

‘Q리모트 SDK’ 공개를 통해 외부개발자들은 개인의 취향대로 리모컨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 리모컨, 고령자를 위한 큰 글씨 리모컨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가능하게 된다.

‘Q리모트 SDK’는 LG전자 개발자 사이트인 developer.lge.com을 통해 제공 중이다. 한글과 영문 버전까지 제공해 전세계 모든 개발자들이 쉽게 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