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째 세탁기 매출액 1위 수성
■ 드럼세탁기도 6년 연속 세계 1위…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굳혀
■ 글로벌 유력 기관/매거진도 LG 세탁기의 최고 품질 인정
□ 美 유력 컨슈머 매거진 세탁기 신뢰도 평가 6년째 1위
□ 獨 인증기관 VDE, 뛰어난 내구성 인정
■ 차별화된 기술 혁신으로 프리미엄 전략 지속 전개
□ DD모터·스팀세탁·6모션·터보워시 등 차별화 기술 채택
□ 세탁기 2개 결합한 ‘트윈워시’ 등 혁신 제품으로 시장선도 지속
■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과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세탁기 1위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LG전자 모델이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프리미엄급 LG 세탁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글로벌 세탁기 시장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2008년 처음으로 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세계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7년째 1위 자리를 지키며 가전 명가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점유율 10%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해는 사상 최대인 12.4%를 기록하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LG 드럼세탁기는 6년 연속 시장점유율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는 역대 최대인 14.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세탁기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가전 시장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는 2007년부터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LG 세탁기 7년 연속 세계 1위 성과는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펼친 것이 주요했다. ▲세탁통과 모터를 벨트 없이 직접 연결해 내구성은 높이고 전력소모와 소음은 낮춘 ‘DD(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 ▲스팀을 분사해 세탁력을 높이고 냄새와 구김을 제거하는 ‘스팀세탁’ ▲6가지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 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워시’ 등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드럼세탁기에 적용했다.

LG 세탁기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유력 컨슈머 매거진이 평가하는 드럼세탁기의 신뢰성(Reliability) 항목에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 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 등으로부터 튼튼한 내구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능에 대한 평가도 압도적이다. LG 세탁기는 스페인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 이탈리아 ‘알트로컨슈모’, 스웨덴 ‘라드앤론’, 호주 ‘초이스’ 등 세계 각국의 공신력 있는 컨슈머 매거진으로부터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올해도 ‘트윈워시’ 세탁기 등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선보여 시장 선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트윈워시’ 세탁기는 세계 최초로 대용량 드럼세탁기 아래에 소량 세탁이 가능한 미니 세탁기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과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세탁기 1위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