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회사에 다니는 연상연하 사내부부의 좌충우돌 유쾌한 이야기를 그려갈 [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의 마지막 회입니다. 그 동안 많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40화 최종화 제목 : 20년 후 어느날  ## 상황 : 2035년 서울 연구소장실 앞.  ## 상황 : 문을 두드리는 한 여자사원(루비) 루비 : (감격스러운 얼굴로) 드디어 내가 이 회사에 입사하다니.. 안에서 : 들어와요.  ## 상황 : 연구소 소장실에 들어가는 루비. 의자를 등지고 그녀를 맞아 하는 자. 바로 풀립. 루비 : 안녕하세요. 소장님. 풀립 : (등진 상태에서) 자넨가? 20년간 아무도 넘지 못한 최고점을 깨고 연구소에 입사한 신입사원이?

## 루비 : 네. 운이 좋았습니다.  ## 풀립 : 감회가 새롭군. 자네 이전에 20년간 최고점의 주인공이 누구였는지 아나? 루비 : 누구였나요?  ## 상황 : 풀립이 의자를 돌리며 씨익 웃는다. 풀립 : (20년 후 모습) 나다!.. 트윈스 전자 초천재 연구소장 풀립!  ## 루비 : 풀립소장님이라면... 헉. 풀립 : 뭐야. 나를 아나?

## 루비 : 그럼요. 알다마다요. 제 어머니에게 많이 혼나셨잖아요? (side) 엄청 승진하셨네요. 풀립 : 엥? 누가 감히 나를 혼낸다고. 이 초천재 연구소장을.  ## 루비 ; 한 20년 전인가요. 소장님이 @@ 버그를 스마트 시계에 심어서 같이 지방 출장을...  ## 상황 : (당황한 풀립) 쉬잇! 루비 : 헙!  ## 풀립 : 호... 혹시 어머니 존함이? 루비 : 브(자) 리(자) 쓰십니다.  ## 상황 : 갑자기 하하하 웃는 소장.  ## 풀립 : (회상에 잠기며) 어머니는 잘 계시지? 브리 전 소장님은 아직도 우리 연구소의 전설이었지. 루비 : 그럼요. 아직도 건강하신데요. 지금 아버지랑 그리스 여행 중이세요. ‘꽃보다 부부’라고 할까요?

## 풀립 : (휴게실로 이동해) 아아. 그때 패밀리 데이에서 보았던 꼬마가 벌써 이렇게 컸어?  루비 : 헤헤. 저는 기억도 안나는데요. . ## 풀립 : 그렇다고 회사에서 봐주는 건 없어! (side) 오히려 더 엄격하게 대할 거야. 루비 : (눈을 찡긋하며) 당연하죠. 이 앨리트 루비에게 약점은 없습니다.  ## 상황 : 그때 문을 열고 들어오는 지긋한 여자.(앨리스) 앨리스 : 계셨군요. 풀립 : 본부장님이 여긴 어쩐일로.. 앨리스 : 이번에 새로 개발 중인 G100에  뭔가 기막힌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러 왔죠.   ## 풀립 : 네네. 그러시군요. 알아서 잘 하고 있습니다. 루비 : (갑자기 얼굴을 들이대며) 어머나 앨리스 이모. 앨리스 : (놀라는 얼굴로) 어라. 이게 누구야. 너 루비 아니니. (side) 많이 컸네.

## 앨리스 : 우리 회사에 관심이 많다더니 정말 입사했구나.   ## 앨리스 : (루비에게나 나지막하게) 그렇다고 회사에서 이모라 부르면 안돼. 보는 눈이 많거든. 루비 : (미안한 얼굴로) 네. 죄송해요. 본부장님.  ## 앨리스 : (눈을 찡긋하며) 이따 내 방으로 놀러 와. 차 한잔 하자. 루비 : 네. 헤헤.  ## 앨리스 : 잠깐. 루비 : 네?  ## 앨리스 : 그나저나 아버님은 잘 계시지? 연락 못 드린 지 꽤 됐네. 루비 : 네. 가끔 이모 아... 아니 본부장님 이야기하세요. 정말 대단한 분이라고.  ## 앨리스 : 아니야. 그 분이 더 대단하신걸. ## 상황 :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 디노 : 여기 있었구나. 앨리스 : 내가 잘못된 건가요?  디노 : 아니야. 이제야 알았어. 앨리스 역시 만능 로봇이 아니라 사람이라는걸.   ## 앨리스 : 너도 이제 트윈스 직원이니 정확히 알아야 해. 너희 아버진 우리 회사의 전설이었다는 걸. 루비 : 네. 네.  ## 풀립 : (고개를 저으며) 무슨 소리야. 루비 연구원. 이 말에 현혹하지 말도록. 내가 볼 때는 브리 소장님이 몇 수 더 전설이었다구. (플립의 기억 속 브리가 ‘똑바로 해.’라고 말하고 있다.) 루비 : 하하 그런가요? (속으로) 헤헤. 두 전설이 집에서는 아직도 설거지 때문에 다투시는 걸 아실까?  ## 상황 : 그리스 여행중인 디노와 브리. 허공에 드론이 셀카를 찍어주고 있다.  ## 브리 : 뭐해. 드론 안쳐다보고. 디노 : (귀를 파면서) 누가 내 이야기하나? 귀가 간지럽네. 브리 : 흠.  ## 브리 : 이상한 소리하지 말고 얼른 찍고 내려가자고. 갈 곳이 많아. 디노 : 으응. 그래  ## 상황 : (드론에서 ‘찍습니다 김~치’라는 음성이 나온다.) 다정하게 허공을 보고 씨익 웃는 디노와 브리.  ## 상황 : 사진 형태로 위 장면이 나옴.  ## 에필로그. 상황 : 위 디노. 브리 사진에 루비 앨리스 등 등장인물이 우당탕 끼어듬(20년 후) 나레이션 : 그동안 부부공동출근구역 디노와 브리를 사랑해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