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사랑 어린이집 초록나무반 반짝반짝 윤이나 아빠입니다.

저는 지난해 11월, 회사 워크숍 참석 차 광명시에 위치한 ‘구름산’ 산책 도중 반가운 문자 한 통을 받았습니다. 바로 “2013년 신설되는 LG 트윈타워 어린이집에 당첨됐다”는 문자였죠. 엄청나게 높은 경쟁률을 뚫은 당첨 소식에 너무 기뻐 진짜 구름이라도 타는 기분이었습니다.^^

LG사랑 어린이집

그동안 우리 아이를 봐주신 베이비시터는 ‘보육’은 될지언정 ‘교육’과는 거리가 멀었고, 현실적으로 비용문제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지난해 집 근처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냈는데요, 직장이 먼 맞벌이부부가 아이를 등 하원시키기도 어렵고,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도 마뜩잖아 마음의 짐만 쌓여가는 상황이었죠.

최근 뉴스에 자꾸 오르내리는 영유아 폭행, 부실한 급식, 열악한 환경, 운영비리 등 어린이집을 둘러싼 사건을 접할 때마다 제 마음은 덜컥 내려 앉았습니다. 이는 쓸데없는 걱정으로 접어두더라도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는지, 친구와 싸우진 않는지, 밥은 잘 먹는지, 다치진 않는지… 저와 아내는 걱정인형이 필요할 정도였습니다.

걱정인형

이미지: 메리츠 화재

드디어 개원, 걱정인형 안녕~

올해 3월 4일 여의도 트윈타워 동관 3층에 ‘LG사랑 어린이집’이 개원하고 벌써 두 달이 훌쩍 지났네요. 제 걱정은 이제 안심으로 바뀐 지 오래입니다. 출퇴근을 엄마아빠와 함께 할 수 있고, 갑자기 아파도 바로 내려가서 볼 수 있으니까요.

최고의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죠!

LG전자 어린이집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죠. 아이와 함께 출근하는데 아침마다 대중교통이나 통근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힘들고 주차비를 감당하기도 어렵고.. 결국 입소 직전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로 이사를 감행! 이 정도면 맹부 또는 맹모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보는데… 오버인가요? ^^

이렇게 이사까지 왔는데 이나가 어린이집에 적응하지 못하면 그야말로 ‘멘붕’이었겠죠. 사실 지난 해 동네 어린이집 적응에 실패해 아이가 어린이집에 가지 않겠다고 했거든요. 하지만 입소 초기 2주에 걸친 꼼꼼한 적응 프로그램 덕분에 지금은 즐겁게 잘 다니고 있습니다. 어찌나 다행이고 고마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사실 초기에는 아이 손을 잡고 출퇴근하는 것이 어찌나 어색하던지.. 사람들이 저만 쳐다보는 것 같아 저도 모르게 시선을 피하게 되고 얼굴이 붉어지곤 했는데, 지금은 한결 낫습니다. 트윈타워에 처음 펼쳐진 등원 광경이라 그랬는지 어색해하던 회사 분들도 이제는 익숙해진 듯 이나를 보고 방긋 웃어주거나 손을 흔들어주곤 한답니다.

LG사랑 어린이집 등원

LG사랑 어린이집은 친환경 및 아이들 안전에 중점을 둔 시설, 마음 편한 야근(?)이 가능하도록 10시까지 보육시간 연장 등 자랑거리가 참 많습니다. 이 중 부모입장에서 특별히 안심할 수 있는 LG사랑 어린이집만의 장점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하나, 알차고 균형있는 안심 먹거리

어린이집을 보내게 되면 아무래도 아이 먹거리에 제일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LG사랑 어린이집에서는 미리 월간 식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해줍니다. 식사는 오전 간식, 점심, 오후 간식, 저녁까지 총 4번 제공되는데요, 뉴스에서 접한 일부 어린이집의 식단과는 거리가 먼 알차고 균형있는 영양식단입니다. 여기에 홈페이지에 실제 점심식사를 식판에 담은 사진까지 공개합니다. 안심할 만 하죠?

이달의식단

점심식사

전문 영양사가 정성껏 준비한 유기농 식재료로 매일 새로운 메뉴를 제공해주니 맞벌이 엄마아빠는 그저 고마울 따름이죠. 덕분에 주말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외식을 하더라도 아이에게 덜 미안한 마음이 드니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닐까 합니다.

둘, 놀면서 배우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이나는 만 2세반인데요, 이때는 스펀지처럼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든 것을 흡수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G사랑 어린이집은 3주~5주짜리 보육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는 각종 활동을 통해 아이가 놀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준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연간 보육주제는 물론, 월간, 주간 보육계획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보육주제

보육활동1

보육활동2

 

보육활동4

3세반부터는 원어민 교사가 상주, 생활 속에서 영어를 접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접근을 통해 영어학습에 스스로 흥미를 느끼게 된다면 또 하나 고민을 덜 수 있겠네요. 제발 영어학원비로 차 한대 값을 날린 아빠의 전철을 밟지 않기 바랍니다.

또한 LG사랑 어린이집이 여타 어린이집과 달리 건물 내에 위치해 아이들 학습에는 좋지 않은 환경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저는 결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가까운 거리에 여의도 공원과 한강 시민공원이 있고, LG 사이언스 홀도 건너편 건물에 있어 자연, 과학 등 다양한 현장학습이 가능하거든요. 선생님들이 알아서 프로그램을 잘 짜주시리라 믿습니다^^

셋, 스마트폰 앱까지… 꼼꼼한 피드백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 생활을 잘 하는지, 부족한 점은 없는지 알려면 선생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죠. 하지만 등 하원 때 만나는 선생님과의 짦은 대화로는 조금 부족하겠죠? LG사랑 어린이집은 인터넷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으로도 다양한 어린이집 관련 소식을 접하거나 선생님과의 대화가 가능하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어린이집 새소식이나 식단, 보육 계획안, 우리반 소식, 우리 아이 활동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까 이나가 속 썩이면 한번 이용해봐야겠네요^^

LG사랑 어린이집 홈페이지

LG사랑 어린이집 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앱으로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여러 정보를 동시에 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만의 핵심 기능은 알림장인데요, 선생님과 소통하는 일종의 가정 통신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모는 오늘 몇 시에 누가 등원시키고 몇 시에 누가 하원시키는지, 가정에서는 어떻게 지냈는지 등록하면 선생님은 어린이집에서 간식이나 식사는 잘 했는지, 낮잠은 잘 자고 어떻게 지냈는지를 피드백해주는 양방향 채널입니다.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그리고 대화를 통해 꼼꼼하게 피드백해주니 LG사랑 어린이집에 안심하고 맡겨도 되겠죠?

LG사랑 어린이집 자랑거리야 많이 남았지만 이 정도로 마치겠습니다. 자랑이 너무 많아지면 입소 대기중인 엄마아빠들 원성에 회사 어린이집 담당자가 힘들어질 것 같네요.^^ 입소 대상 자녀를 둔 직원 여러분 많이 신청하셔서 저와 같은 행운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아빠와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