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둔 토요일, 창원 중앙중학교 체육관에 중학생 40여명과 LG 농구단 선수들이 모였습니다.이름하여 ‘LG전자·LG 세이커스와 함께하는 농구교실’!

청소년 폭력 예방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인데요, LG전자 창원사업장과 창원교육청 직원들로 구성된 Life’s Good 봉사단 ‘프렌즈 봉사단’이 기획했답니다. ‘프렌즈 봉사단’은 우범지역 순찰, 학생들의 조기 귀가 독려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 농구교실은 스포츠를 통해 체력을 높이고 팀워크를 키워주는 한편 더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만든 교육기부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말까지 매주 실시될 예정입니다.

던지려 하지 말고, 두고 온다는 느낌으로 림을 향해 손을 쭉 뻗어!

LG Sakers_농구교실(1)

▲ 농구교실 참가 학생 지도중인 김시래 선수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농구교실에는 LG세이커스의 박래훈 선수와 김시래 선수를 비롯해 LG전자 창원사업장 농구동아리 IFC, 유소년 농구교실 전문강사가 직접 참여해 학생들을 지도했습니다. 

경남 창원시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농구단으로 화끈한 플레이와 뜨거운 응원열기가 특징입니다. 현재 김진 감독이 이끌고 있으며, 탄탄한 실력파 선수들로 구성돼 올 시즌 우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누가 농구를 남자의 운동이라 했는가?

남학생들만 참가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농구를 배우고 싶어하는 여학생 10여명도 농구교실에 참가했습니다. 남학생 못지않은 의욕을 보이며. 수업이 시작되기 전부터 기대 가득한 얼굴로 선수들을 기다렸답니다.

다같이 몸풀기 운동을 한 후 곧바로 시작된 강습. 드리블과 슛에 익숙한 친구들도 몇몇 있었지만, 농구공을 다루기도 벅차 보이던 학생들도 프로농구 선수들의 코칭에 따라 연습을 하다보니 어느새 슛까지 성공시켰습니다.

LG Sakers_농구교실(7)

LG Sakers_농구교실(6)

수업은 ‘김시래 팀’과 ‘박래훈 팀’으로 나눠 슛 연습을 하는 것으로 진행됐습니다.

“공을 두 손으로 잡고 한발, 두발, 점프! 손을 쭉 뻗어! 그렇지!”

농구교실은 실전을 방불케하는 수비와 레이업 강습으로 이어졌습니다. 학생들은 금세 땀으로 흠뻑 젖었습니다.

특히 LG 세이커스 이적 후 두 번째 농구 수업에 참가한 김시래 선수는 학생들의 자세를 하나하나 세심하게 짚어주며 수업을 진행해 완벽한 선생님으로 빙의했답니다. 다정하게 학생들을 북돋아주면서 코칭하는 모습이 마치 친형같아 보였습니다.

지도 중인 김시래 선수

LG Sakers_농구교실(5)

▲ 농구교실 참가 학생 지도중인 김시래 선수와 박래훈 선수

LG세이커스 농구단의 미남가드 박래훈 선수는 특유의 활발함으로 학생들과 친해지며 아낌없이 자신의 농구 비법을 전수해 줬습니다. 장난기 가득한 박래훈의 매력에 농구교실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행사에 참여하기 전까지 박래훈 선수를 몰랐다는 여학생들도 이날부터 바로 팬이 되었다네요. ^^

농구교실을 해도 되겠다는 칭찬에 박래훈 선수는 ‘박래훈의 농구교실’ 차려달라는 이야기까지~

강습 중간중간 시범으로 보인 프로선수들의 레이업슛은 환상적이었습니다. 달려가 점프하면서 던진 공이 링 안으로 쏙 들어가자 학생들의 입에서는 ‘와~’하는 감탄사가 절로 흘러나왔습니다.

LG Sakers_농구교실(2)

▲ 레이업슛을 연습하는 LG세이커스 농구교실 참가 학생들

학생들도 프로선수들과 같은 멋진 레이업슛을 성공시키기 위해 연신 따라하기 바빴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오히려 남학생보다 여학생들이 더 빨리 배우고 슛확률도 더 높아 보였습니다.

LG Sakers_농구교실(4)

▲  동작을 선보이는 김시래 선수

프로선수들의 멋진 시범을 보니 농구를 좋아하는 저도 함께 하고 싶었는데요. 아쉽게도 몸이 따라주지 않더군요. 옆에서 드리블과 레이업슛을 따라 해봤는데 역시 저질 체력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ㅠ.ㅠ 10분만에 체육관 천정이 노랗게 보여 그냥 옆에서 코칭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행사 후에는 참가학생들 모두 농구공에 프로선수들의 싸인을 받는 기회가! 기념촬영도 빠질 수 없겠죠?

학생들은 평소 농구를 배우고 싶었는데 프로농구 선수가 직접 가르쳐 주는 현장에 참가해 정말 기뻐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LG세이커스의 열렬한 팬이 된 것은 물론이고요. 지도에 참여한 선수들은 재능기부도 하고 팬도 확보해 더욱 즐거워 했답니다. ^^

LG Sakers_농구교실(3)

▲ LG 세이커스 농구교실 참가자 단체사진

올해 창원 LG세이커스는 최강슈터 문태종 선수와 신예 포인트가드 김시래 선수를 비롯해 외국의 실력파 용병 영입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량을 갖췄습니다. `13~14시즌에는 꼭 우승하길 진심으로 기원해봅니다.  

※ LG전자의 봉사활동 지원 제도

● Life’s Good 봉사단

LG전자에서는 매년 회사 임직원의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팀을 구성하여 봉사 활동 계획안을 제출, 심사를 통과해 ‘Life’s Good 봉사단’으로 채택이 되면 팀당 100만 원의 활동비를 회사에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활동비는 봉사 활동 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 평일 봉사 휴가 제도

‘평일 봉사 휴가제도’는 평일에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유급 휴가를 주는 제도입니다. 연간 8시간까지 가능하며 2회로 나누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