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2일 손님 맞이에 분주한 LG 트윈타워 33층.

더 블로거 8기 20명과 발대식을 하는 날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발대식 준비는 분주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선물 포장, 핑거푸드, 발표 자료 등을 꼼꼼히 챙겼습니다. 선물을 포장하면서 선물을 받고 즐거워할 더 블로거들을 생각하니 살짝 설레기도 했답니다.

트윈타워 33층

케이터링 및 선물

모두 함께 준비한 발대식, 그 베일을 벗다

행사장에 도착한 더 블로거들을 한 명 한 명 뜨겁게 맞이했습니다. 마치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고향 식구들을 만나는 기분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조별 콘셉트에 맞게 드레스 코드와 개별 발표 자료 준비를 부탁했기 때문에, 행사를 함께 준비한 것이나 다름 없죠.

더 블로거 8기

밝게 웃으시는 우리 식구들 보이시죠? 

먼저 LG전자 이진세 방송/디지털 팀장의 환영사로 발대식 문을 열었습니다. 

“세이공청(洗耳恭聽)하는 자세로 여러분과 호흡하겠습니다.

귀를 깨끗이 하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공손하게 듣겠다는 LG전자의 의지입니다”

 

자기소개 발표

발표모음2

더 블로거들에게 부탁했던 미션 중 하나는 라디오 스타 퀴즈였습니다. ‘나에게 더 블로거란? OOO이다’ OOO을 고민해 달라는 것이었는데요.

꽃잔님의 ‘더 블로거란 별에서 온 그대다’라는 말씀은 살짝 부담스럽기도 했답니다. 제가 별그대(별에서 온 그대)를 무척 좋아라~하거든요. ^^;;;;

라디오키즈님은 더 블로거를 ‘친정’에 비유했고, 이지이님은 ‘처가’, 이퓨님은 ‘고향’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만큼 더 블로거가 사람 냄새 나는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구나 생각하며 좀 더 열심히 뛰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나에게 더 블로거란? OOO이다. 

박카스(LiveREX)  흥미진진(Raycat)  처음처럼(경아신랑)  응답하라 2007(금별맘)  별에서 온 그대(꽃잔)  쉼과 행복(둥2와 딸Ki)  여행 그리고 동행(드자이너김군)

오랜만에 찾은 ‘친정’(라디오키즈)  따뜻한 커피한잔(리더유)  삶의 전환점(멀티라이프)  한 점(点)(명섭이)  말하지 못한 속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붕어 IQ)

social(비에르쥬)   설레임(비주)  IT를 향한 즐거운 소통 그리고 새로운 인연의 시작(시아시아)  처가(이지이)  고향(이퓨) 지란지교(자그니)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게 해주는 살아있는 SNS, 성장하는 블로거의 발판이다(핑구야 날자)  커피(한우리)

 

더 블로거가 사람들의 땀과 호흡, 웃음이 모여 있는 공간이라면 ‘아파트’ 가 아닐까? 이런 상상을 하면서 LG전자 운영팀원들은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마음이라면 좀더 낮은 자세로 ‘세이공청’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 고지했던 두 번째 미션은 조별 이름과 콘셉트, 드레스 코드를 협의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크게 4개 조로 나눴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더 블로거가 아파트 단지라면 1조는 101동, 2조는 102동, 3조는 103동, 4조는 104동이 되겠죠? ^^

1조 101동과 2조 102동

3조 103동과 4조 104동

1조(101동) ‘꽃보다’ 조는 해바라기 꽃을 준비해 한껏 멋을 냈습니다.

2조(102동) ‘도둑 고양이’ 조는 소리소문없이 스며들어 원하는 이의 마음을 훔치는 종족을 의미하는 것으로 ‘도’도하고 ‘둑’심있는 고양이들이라는 뜻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영화 ‘도둑들’ 의 배우처럼 검은 썬글라스를 착용했는데요. 정말 도도하지 않나요?

3조(103동) ‘알앤비(R&B)’ 조는 Red & Black의 약자를 따서 알앤비(R&B)로 결정하고 드레스 코드도 레드와 블랙으로 맞췄답니다.

4조(104동) ‘인피니트(infinite)’는 무한한 소통과 열정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프로필 촬영

곧바로 사진 촬영 시간! 자 웃으세요~ 조 단위 촬영과 개인 촬영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LG전자 발대식에는 항상 사진 촬영이 있다? 블로거들은 카메라에 다른 사람들을 담지만, 정작 본인의 사진이 몇 장 없는 현실을 감안해 LG전자가 마련한 작은 이벤트입니다.

두둥~ 드디어 완성된 따끈따끈한 조별 사진 최종본!

조별 프로필

조별 프로필_2

밝게 웃으시는 각 동의 입주자 분들의 따뜻한 마음 느껴지세요? 마치 가족 사진 같죠? 특히 ‘도둑 고양이’ 조의 무표정한 선글라스 씬은 정말 포스가 보통 아닌 것 같습니다.

즐거운 가족 행사에 뒷풀이가 빠질 수는 없겠죠? 더 블로거와 운영진의 얼굴을 둥2딸Ki님이 다양한 표정을 모아 편집했습니다.

뒷풀이

선물을 준비하면서 더 블로거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끝에 캐릭터 명함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항상 갖고 다니지만 그리 특별하지 않은 명함. 이 곳에 정성과 마음을 담자!’ 그래서 완성된 캐릭터 명함입니다.

더 블로거 8기 캐릭터 명함

더 블로거 8기 명함

명함을 받은 후, 서로 명함을 교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행사 준비하느라 쌓였던 피로가 한꺼번에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어떠세요? 더 블로거 8기라는 아파트에 입주하신 20명의 주민들 다들 멋지시죠?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제가 남겼던 MC 멘트로 발대식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

앞으로 펼쳐질 더 블로거와 LG전자의 호흡 지켜봐주세요~

“THE BLOGer 행사를 진행하면서 ‘THE(더)’가 어떤 의미일까 곱씹어봤습니다.
THE(더)는 첫 번째로 대표성을 뜻하는 조사입니다. 업계 최초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그룹인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뜻이죠.
두 번째 THE(더)는 The one처럼 ‘하나’, 즉 가족이라는 뜻도 포함합니다.
세 번째 THE(더)는 더(More) 가까이 대화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THET는 Technology(기술)을 H는 Human(사람)을 E는 Electronics(전자)의 의미를 지니는 단어로 이뤄졌습니다.
기술과 전자 사이에 있는 사람. LG전자는 기술을 통해 삶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며, 이런 모든 것은 사람이 중심이라고 해석할 수 있답니다.”

 

8기 단체

 < 영상 촬영 : 시아시아 님 >

[더 블로거 8기의 후기로 행사 현장 함께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