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스전자 으라차차 팀의 제이슨과 동료들, 그리고 [꼬마마녀 윙키드]가 만들어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는 매주 수요일 연재됩니다. 다음 연재는 7월 1일(수)에 발행됩니다.

7화 소통하는 팀장은 어려워!  소제목 : 팀소통 프로젝트 시작 ## 상황 : 회사. 사무실. 메이 팀장이 팔짱을 낀 채 팀원들을 바라보고 있음. 메이팀장 : 자, 팀 미팅 합시다!  # 상황 : 회의실 안. 모두가 앉아있고 메이팀장만 서 있음. 메이팀장 : 팀 분위기를 위해 몇 가지 제안할게요. 헨리&미나 : 네? 지금도 좋은데요.  # 상황 : 빔프로젝트 스크린에 써있음. 제목 : 팀 소통 프로젝트 1. 점심식사는 팀원 모두 참석한다(팀장 주재). 2. 하루 업무량을 달성하면 자유롭게 자리를 비워도 된다. 3. 티타임 요청하면  팀장이 지하 커피숍에서 쏜다.  # 메이팀장 : 어때요? 이 정도면 팀 소통 굿?  헨리 : (싫은 표정으로, 속으로) 말은 그럴싸한데... 강제로 하면 소통이 더 안될 거 같은데…

소제목 : 팀소통 프로젝트 부작용.  # 상황 : 다른 팀에서 한 여직원이 미나를 찾아옴. 다른 팀 여직원 : 미나씨. 내가 점심 쏠게요. (side) 저번에 도움 고마웠어요. 미나 : (곤란한 얼굴로) 미안해요. 점심은 반드시 팀원들이랑 먹어야 해서...  # 다른팀 여직원 : 뭐야. 공산당도 아니고 강제로 점심을 같이 먹어야 한다고?  미나 : (손가락을 입에 가져다 대고) 쉿. 팀장님 들으니 너무 크게 말하지 말고!  # 상황 : 시계가 오후 5시를 지나고 있음.  # 상황 : 그래도 팀원들이 모두 자리에 앉아 열심히 일을 하고 있음. 메이팀장이 벽에 숨어서 그들을 지켜봄. 메이팀장 : 이상한걸. 집중근무시간이 아닌데도 모두 자리에 있네.  # 제이슨 : 헨리 대리님. 하루 종일 자리에서 꼼짝도 안 하시네요.  헨리 : 응. 일도 많고 굳이 지금 같은 주의 기간에 튀고 싶지도 않고.  # 제이슨 : 네... 헨리 대리 : 되도록이면 지하 커피숍에 가지 말아요. 팀장님이 콕 집어서 강조했잖아. (side) 다 의미가 있다고.  # 상황 : 숨어있는 메이팀장. 메이팀장 : (한숨을 쉬며) 이런 의도가 아닌데...

소제목 : 오해의 해소  # 상황 : 화장실 좌변기에 앉아서 고민에 빠진 메이팀장. 메이팀장 : 흠... 어렵네.  # 상황 : 여자 화장실 안. 다른 팀 여직원이 화장을 고치고 있음.  # 상황 : 화장실 안으로 들어오는 미나. 여직원 : (화장을 고치면서) 미나씨. 저녁엔 시간 비워용. 내가 쏠 테니. 미나 : 좋아요.  # 여직원 : 그런데 으라차차팀 분위기 별로다. 그런 지시 하나만 봐도 팀 분위기 알겠어. 미나 : 흐흐. 원래부터 그런 건 아닌데.  # 여직원 : 팀원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인데. 아무래도 메이 팀장이 좀 깨는 거 같아. 미나 : (손을 씻으면서) 아니에요. 좋은 분이에요.  # 상황 : 좌변기 안의 좌절한 얼굴의 메이팀장. 여직원 말 : 말이야 바로 해야지. 무뚝뚝하고 감정변화 심하고 완전 노처녀 히스테리잖아.  # 미나 : (진지한 얼굴로) 그런 말 말아요. 겉모습만 보고 사람 판단하면 안되죠.  # 여직원 : 그럼 자기는 팀장님이 좋아? 미나 : 네. 인간적으로 꽤 좋아해요.  # 미나 : (휴지로 손을 닦으면서) 물론 업무상 엮이면 싫을 때도 있죠. 그래도 가족을 제외하고 하루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구요. 우리 팀장님 욕하는 건 좀 그래요. 여직원 : 그... 그래.  # 상황 : 좌변기 안에서 약간 감동받은 얼굴의 팀장님.

에필로그  # 상황 : 아래 씬을 마음을 찍는 사진기로 사진을 찍는 윙키드.  메이팀장 : 어때요? 이 정도면 팀 소통 굿?  헨리 : (싫은 표정으로, 속으로) 말은 그럴싸한데... 강제로 하면 소통이 더 안될 거 같은데.  # 상황 : 사진 속의 헨리 마음 헨리 : 이런 거 안 해도 팀장님 왕따 안 시킵니다. 대놓고 말할 수도 없고 참...   end

 

첫 화 보기 버튼목록 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