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전자 HE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에서에서 TV 해외 광고 업무를 담당하는 이고은 과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재미 있는 광고 영상 몇 편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LG 시네마 3D TV 광고, 남아공 최고 CF에 선정

이미 뉴스를 통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최근 LG전자의 시네마 3D TV 광고가 남아프리카공화국(아래 남아공)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시네마 3D TV’의 밝기를 셔터안경 방식 3D TV과 비교한 내용인데요, ‘광고’가 아니라 ‘영상’ 자체로만 보아도 참 재미있습니다.^^ 먼저, 보실까요?


[VIDEO: 

LG CINEMA 3D TV – Brightness 광고]

  


저 고급스러운 강아지(?)의 자태에 이어지는 반전!! 재밌죠^^.

‘웃음 포인트’를 찾으셨나요? 찾지 못하셨다면, 3~5초 구간을 잠시 ‘일시 정지’ 해 보세요. 암전된 상황에서 보이는 ‘금발 미녀’의 실루엣이 사실은 아프간하운드의 자태였다는 반전!(ㅋㅋㅋ). 역쉬~, ‘반전’은 가장 확실한 ‘세계 공통의 유머 코드’인가 봅니다. 남아공 소비자들인 1년 동안 방영된 TV 광고 2,250여 편 중 ‘시네마 3D TV Brightness Test – Screen Test #5’ 편을 1위로 꼽아 주셨으니 말이죠.

더 편안한 시청 환경! – 제대로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LG전자는 어떻게 이러한 광고를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을까요? 아시다시피, 현재 세계 3D TV 시장은 LG와 삼성이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양 사가 서로 다른 기술을 채택하고 있기 떄문에, ‘어떤 쪽이 더 좋은 기술인가?’에 관한 논쟁도 진행 중이기도 하지요.

  

저는 이번 광고를 통해서, 이런 장점들을, 저와 같은 보통 소비자들에게, 좀더 쉽고 직접적으로 전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소비자들은 ‘개발자들만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은 복잡한 기술 원리’에 대한 논쟁엔 큰 관심이 없습니다. 하지만, 교체주기가 긴 TV에서, ‘편안한 시청 환경’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지요. 중요한데, 관심은 낮은 상황. 참 애매~합니다.
 
광고 촬영 스케치 사진
그래서, 무엇보다도, 기술적 장점을 직설적으로 Push하지 말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싶었습니다. ‘아, 이래서 중요하구나!’, ‘아, LG와 삼성의 3D TV의 기술이 다르구나!’, ‘아, 이래서 LG 시네마 3D TV가 내 눈을 더 편안하게 해주는구나!’ 하는 공감 말입니다. 수많은 회의 끝에, 중요한 전략들이 다음과 같이 수립되었습니다.

  • 직접 비교 실험 –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신뢰와 중립성이 필요해!’. 그리고, 그 방법으로 ‘직접 비교 실험’의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 원 포인트 – ‘여러 가지 장점을 광고 하나에 뭉뚱그리지 말고, 구체적인 장점을 하나씩에 집중하자!’. 결국, 15초짜리 광고 12편이 제작되었습니다.
  • 유머 – ‘재미 없으면 지는 거다!’. 직접 비교 실험 내용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해서 소비자 기억에 오래 남고, 회자되도록 했습니다.

[VIDEO: 

 LG CINEMA 3D TV – 2D to 3D 광고]

 

How Smart is Your 3D? – 2차 캠페인 돌입
시네마 3D TV 광고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와 시청자의 반응이 매우 좋았기 때문에, 저희는 2차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해서 그 관심을 이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사용편의성이 뛰어난 ‘Smart TV’기능에 대한 내용을 보강해서, ‘Smart는 기본, 3D가 대세’라는 메시지(‘How Smart is your 3D?’)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지요. 1차 캠페인과 달리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의 광고입니다.


[VIDEO: 

How smart is you 3D 광고]

 


특히, LG의 우수한 2D/3D 전환 기능과 3D VOD 기능을 소개하여 3D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소하려고 했는데요, 잘 느껴지시나요? 이와 함께, 편안한 3D 안경과 쉽고 편한 매직 리모콘으로 쉽고 편하게 작동할 수 있는 사실도 담았습니다.

[VIDEO: LG CINEMA TV – 2D to 

3D 광고]

  

 


 
이 광고들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촬영이 되었는데요. 아이들 부분을 촬영할 때 너무 귀여워서 눈을 떼지 못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긴 시간 촬영에도 피곤해 하지 않고 연기에 집중하는 프로들이었어요.

촬영 현장 사진

촬영 현장 사진


이러한 노력 덕분이었을까요? 3D TV 시장에서 LG전자는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세계 2위)을 높이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훨씬 더 ‘와우(WOW)’한 광고로 여러분을 찾아 뵐게요. ‘LG 시네마 3D TV’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두 눈이 편안~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응원 많이 해주세요.^^

*이번 조사와 선정은,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전문 회사인 밀워드 브라운(Milward Brown)가 실시했습니다.

이고은 과장 사진

Writer(guest)

이고은 과장은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에서 TV 제품의 해외시장 TV 광고 제작 등 Creative 제작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망상을 하며 주로 시간을 보내고 책 사모으기를 취미로 가지고 있으나 정작 쌓인 책을 다 읽지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