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대표하는 IT 전시회 중 하나인 ‘KES (Korea Electronics Show, www.kes.org) 2017’이 10월 17일 막을 올렸습니다. 10월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ES 2017’ 현장을 방문했는데요.

이번 ‘KES 2017’에서 LG전자는 어떤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는지, 그리고 사람들의 눈길을 끈 제품은 무엇인지 생생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월페이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LG전자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CES 2017’에서 선보인 후, 그림 한 장을 벽에 붙인 듯한 얇은 두께 덕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KES 2017’ 전시장에서도 전면에서 화질을 감상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옆에서 두께를 확인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현장에는 명화들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전시존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KES 2017’ 최고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 LG전자는 부스 한 쪽에 LG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존’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올레드 듀얼 스크린’, ‘올레드 플렉서블’, ‘올레드 월페이퍼’ 등 LG 올레드 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올레드 듀얼 스크린 사이니지’의 경우 얇은 두께의 스크린을 양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에 놀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로맨틱한 색상으로 주목 받은 ‘LG V30’ 라벤더 바이올렛

‘KES 2017’ LG전자 부스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제품은 ‘LG V30’였습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출시한 라벤더 바이올렛 컬러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라벤더 바이올렛은 은은하고 로맨틱한 색상으로 출시 때부터 관심을 많이 받았던 색상이죠. 그래서인지 현장에는 색상을 직접 확인하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LG V30’의 라벤더 바이올렛 컬러는 모로칸 블루 색상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시부스 내에는 ‘LG V30’ 전시존도 마련돼 있었는데요. 고객들이 직접 ‘시네 비디오’ 기능과 고음질 녹음 등을 체험해볼 수 있게 구성돼 있었습니다.

일상을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는 15가지 시네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줌(ZOOM)이 가능한 ‘포인트 줌’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즘 동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이 증가해서 그런지 이 기능을 직접 체험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공중부양 스피커로 기대를 받은 ‘LG 포터블 스피커 PJ9’

지난 ‘CES 2017’에서 관심을 받았던 제품 중 하나인 LG전자 공중부양 스피커도 많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KES 2017’에 전시된 것을 보면, 아마 곧 국내에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이 스피커는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공중 부양한 상태에서 회전을 하면서 음악을 재생한다는 차별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공중부양 스피커’는 배터리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내려와서 충전을 한다고 하는데요. 360도 방향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공중 부양을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많은 분들의 시선을 끌고 있었습니다.

신규 출시된 LG IoT 기기 3종

IoT (사물인터넷) 분야 신제품들도 이번 ‘KES 2017’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공기 상태를 파악을 해주는 ‘LG 에어센서’, 온도와 습도 관리에 특화된 ‘LG 온습도 센서’, LG 16A스마트 플러그 등 신제품들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 스마트 씽큐 허브’와 함께 전시돼 있었습니다.

스마트씽큐 허브에 ‘하이 엘지’라고 음성 명령을 해서 각 가전제품들을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LG 에어 센서, LG 온습도 센서 등이 측정한 정보들을 스마트씽큐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 공기 상태 등을 파악하고 바로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질문이 쏟아진 LG 청소기 3총사

요즘 청소기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LG 코드제로 A9’이 아닌가 싶은데요. 역시 이번 행사에서도 이 제품을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KES 2017’ 전시장에는 ‘LG 코드제로 A9’과 함께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T9’ 모델도 전시돼 있었습니다.

로봇 청소기 ‘LG 코드제로 R9’이 청소하는 모습을 국내 참관객은 물론이고, 해외 참관객들도 유심히 지켜보면서 청소 성능을 물론이고, 자율 주행하는 방식 등 궁금한 점 등을 질문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LG전자 부스에서는 인천국제공항의 스타인 LG전자 공항 안내 로봇과 공항 청소로봇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공항 안내 로봇은 탑승시간, 항공사 위치, 인천공항 내 매장 위치 등을 안내해주며, 공항 청소 로봇은 자율 주행하면서 정해진 구역을 청소하는 청소로봇입니다. 아직은 생소한 분야이기 때문인지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여성 방문객의 눈길을 끈 ‘LG 프라엘’

LG전자 부스 한쪽에는 기존 IT 전시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전시존도 마련돼 있었는데요. ‘KES 2017’에서 여성 고객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은 ‘LG 프라엘’ 전시존이었습니다.

‘LG 프라엘’은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인데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제품이다 보니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 제품들을 직접 테스트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더마 LED 마스크에 관심이 많더군요.

 

이 외에도 이번 ‘KES 2017’ LG전자 부스에는 LG 게이밍 노트북과 모니터, LG 그램, 건강 관리 가전, 트롬, 인공지능 에어컨, 초단초점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KES 2017’ 전시회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KES 2017’ 전시장에서 LG전자의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면 최신 IT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