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가방 속엔 무엇이 있나요?

사람들의 개성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그 중 흥미로운 방법 중 하나는 바로 그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물건으로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유추해 보는 것입니다. 전 세계인이 함께 사용하는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서 ‘whatsinyourbag’으로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물건들이 가방 속에 들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플리커 페이지로 바로가기 http://bit.ly/1F7xWfk)

★ 깜짝 이벤트

CGV 주말예매권 이미지여러분의 가방 속에는 어떤 물건이 들어있나요? 자신의 가방 속 물건을 사진으로 찍어 소셜 댓글로 남겨주세요! 총 5명을 추첨해 CGV 주말예매권(2인)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당첨자 개별 통보)
이벤트기간 : 2015년 5월 27일(수) ~ 6월 9일(화)
당첨자발표 : 2015년 6월 11일 (목)

★ 당첨자 발표

‘여러분의 가방 속에는 어떤 물건이 들어있나요?’ 깜짝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번 이벤트 당첨자 총 5분께는 개별적으로 당첨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첨되신 모든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페이스북]

김진모      정재은      Jungchul Shin

[트위터]

spdh5768

[네이버]

kyong8912

 

정말 흥미로운 사진들이 많이 있죠?

 

플리커 'whatsinyourbag' 검색 시 뜨는 이미지들

 사진 공유사이트 플리커의 ‘whatsinyourbag’ 검색 결과

전 세계인의 가방을 열어보다

저도 한번 제가 어떤 물건을 가졌는지 가방을 열어 보았습니다. 몇 가지로 나눠보면 항상 메고 다니는 백팩과 노트북, 명함케이스, 필통, 지갑 등이 있습니다.

가방 속에 들어있는 물건을 하나씩 늘어놓아 위에서 촬영한 모습. 가방, 파우치, 명함지갑, 노트북, 다이어리, 카메라, 스마트폰, 스케치북 등이 보인다.

 필자가 항상 갖고 다니는 물건들

그 밖에 기록을 위한 몰스킨 노트, 발표를 위한 액세서리가 있죠. 지갑 속에는 체크카드, 법인카드, 운전면허증, 약간의 현금이 들어 있습니다.

지갑 속에 들어있는 물건을 하나씩 꺼내놓은 모습. 카드, 면허증, 약간의 현금이 보인다.

 지갑 속 물건

명함케이스에는 명함으로 사용하는 직접 그린 수채화 엽서, 인터넷 뱅킹용 비밀번호생성기, 공인인증서가 담긴 USB 메모리가 있습니다.

명함케이스와 직접 그린 수채화 엽서, USB 메모리 등이 보인다.

 명함 케이스

속이 보이는 투명한 필통에는 연필, 샤프펜슬, 드로잉펜, 지우개가 있죠. 스케치북과 필통은 항상 갖고 다니며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그림을 그립니다.

속이 보이는 투명한 필통과 연필, 샤프, 펜 등

 투명한 필통과 다양한 펜

며칠 전 인사동 쌈지길에서 스케치를 했는데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인사동 거리 풍경을 스케치북에 그리는 모습

 잠시 짬을 내 인사동에서 스케치하는 모습

단출한 가방은 행복의 시작

저는 제가 소유한 물건과 가지고 다니는 물건을 가능한 작고 단출하게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이 바로 저의 행복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 적을수록, 물건을 찾을 때 들어가는 시간이 줄어들고 복잡한 머릿속도 단순해 집니다. 즉 물건이 적을수록, 저는 조금 더 행복해 집니다. 지금 여러분의 가방을 열어서 그 안에 있는 물건을 하나씩 꺼내보고 다음과 같은 생각을 잠시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나치게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 내가 소유한 물건에 담긴 의미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 삶의 여유(취미)를 위한 물건을 가지고 있는가?

 

만일 여러분의 가방 속에서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물건이 발견되었다면 여러분은 지금 지나치게 복잡한 삶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충분히 관리 가능한 복잡함이라면 별문제가 없지만 늘 바쁘고, 허둥대고, 에너지가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우선 당신의 가방 속을 한번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방 속을 열어보는 것이 여러분 행복의 시작입니다.

정진호 아바타Opinions 벳지

정진호님은 덕의 기술(http://lovesera.com//)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가, 번역가, 마인드맵 강사이며 주말에는 예술가로 변신 해 그림을 그립니다. 평범한 것을 모아 특별한 것으로 만드는 것이 취미이며 지식근로자의 행복 찾기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4533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