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지의 떠오르는 핫 아이템 ‘LG 액션캠LTE’

요즘 여름 휴가철 여행지에서 야외활동을 할 때 떠오르는 핫 IT 아이템을 하나 꼽는다면 단연 액션캠입니다. 최근 LG G5’ 프렌즈의 새로운 ‘프렌즈’ 기기로 내놓은 ‘LG 액션캠LTE’는 액션 스포츠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LTE 통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영상에 담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모습

얼마 전 제가 다녀온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휴양지로 푸른 바다와 하늘 그리고 멋진 석양과 스쿠버다이빙으로 유명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LG 액션캠LTE’와 함께 여름 휴가의 추억을 더욱 생생하고, 다이나믹하게 담아보았습니다.

image001

먼저, 제품의 외형을 살펴볼까요? 모서리가 둥근 기다란 직육면체 타입의 ‘LG 액션캠LTE’는 한 손으로 쥐고 촬영하기에 안정적인 타입입니다. 액션캠 자체로도 세울 수 있으며, 상하를 뒤집어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LTE’ 전면부에는 마이크와 렌즈 그리고 상단에는 전원과 촬영 버튼 그리고 LED가 있으며, 후면에는 마이크로 SD 메모리와 유심(USIM)을 삽입 가능합니다.

LG 액션캠LTE 제품 분석

 

바닥에 놓인 LG 액션캠LTE 이미지

자, 그럼 멋진 휴양지에서 ‘LG 액션캠LTE’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몇가지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 휴양지의 풍경을 시원하게 담다

‘LG 액션캠LTE’는 광각 150도, 1,230만 화소의 카메라 모듈을 탑재해 넓은 풍경도 한 화면에 시원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의 바다 모습

‘LG 액션캠LTE’는 ‘G5’뿐 아니라 안드로이드OS 5.0, iOS 9 이상을 사용하는 다른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의 액세서리를 호환할 수 있는 마운트 방식을 채택한 것이 장점입니다.

LG 액션캠 LTE 액세서리 - 일반 삼각대 액션캠 액세서리 석션컵 마운트(좌), 셀카봉(우)

헤드밴드 마운트는 머리 부분에 장착하여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모습과 보는 시점을 그대로 담기에 매우 좋습니다. ‘LG 액션캠LTE’로 삼각대용 마운트를 미니삼각대나 일반 삼각대로 사용해도 편리하며 타임랩스 촬영할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클램프 타입의 암 마운트는 손잡이 부분이나 원형 파이트 타입이면 어디든 고정이 가능해 여행 중 배나 낚싯대에 사용할 때 유용했습니다. 물론 석션컵이나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셀카봉도 역시 액션캠에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2. 오래쓰는 배터리 

다양한 액션캠 종류를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가장 불편한 것이 바로 배터리 타임입니다. 짧은 한두 번의 촬영으로도 상당히 배터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중요한 촬영에는 항상 배터리를 여러 번 교체해야 했죠.

image019

‘LG 액션캠LTE’는 저전력 설계를 통해 3시간(FullHD 기준) 가량 촬영할 수 있으며, 연속 대기도 240시간으로 배터리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이동 중이나사용하지 않을 때 외장 배터리로 쉽게 충전이 되는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면 하루 종일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3. IP67 방수 등급으로 물놀이에 딱!  

액션캠 하면 역시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LG 액션캠LTE’는 IP67 등급의 방수 방진기능으로 1M 이내의 깊이에서 30분 간 버틸 수 있어 물놀이와 스노클링 정도로 쓰기에 좋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방수하우징이 출시된다면 스쿠버 다이빙 등의 활용도 기대됩니다. 특히, 자체적으로 GPS와 가속도,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사진 촬영 시 GPS 정보를 담을 수 있어 나중에 어디였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LG 액션캠LTE를 이용해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 보트에 부착한 LG 액션캠LTE 모습

액션캠 자체는 작고 가벼울수록 촬영에 편리하므로 별도의 디스플레이는 없습니다. ‘LG 액션캠LTE’의 경우 ‘매니저’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액션캠LTE’를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상세 옵션을 설정하고 본체에 있는 두 개의 버튼으로 모두 동작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직관적이고 어렵지 않습니다.

알아 둘 것은 전원 끄기와 절전모드 기능 정도인데요. 1초 정도 누르면 소리가 한번 나면서 절전모드로 들어가 대기 상태가 되며, 계속 누르고 있으면 완전히 전원이 꺼지는 타입입니다. 오랜 대기 시간을 갖고 있어 자주 사용한다면 절전 모드를 권장하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일을 위해 강제로 전원을 끄는 방법을 알아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여행의 추억을 더욱 멋지게! 

타임랩스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즐거운 여행에서 이동 중의 여정을 담거나 일출 노을을 담기에는 ‘LG 액션캠LTE’의 타임랩스 동영상 기능이 필수입니다. ‘액션캠LTE’로 긴 시간을 짧고 역동적이게 만들어 주는 타임랩스 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초보자라면 동영상 모드에서 타임랩스 동영상을 선택해 빠르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고, 영상 편집이 가능한 분이라면 사진 모드에서 인터벌 촬영으로 편집의 폭을 넓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역동적인 야외활동에 제격  

코나키나발루 섬/해변의 모습

코타키나발루 여행의 하이라이트 중 사피섬과 마무틱 섬 투어입니다. 특히나 맑고 투명한 해변으로 유명한 사피섬에서는 맑은 바닷물 속의 크고 작은 물고기를 보기 위해 해변에서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에도 사용 가능한 LG 액션캠LTE

따뜻하고 예쁜 바다를 가진 코타키나발루에서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빼놓을 수가 없죠. 물안경과 함께 ‘액션캠LTE’와 호환이 가능한 헤어밴드 마운트를 준비해 바닷속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LG액션캠LTE로 물 속에서 촬영한 고기떼 모습

휴양지에는 4륜 오토바이(ATV)와 같은 액티비티를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는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하기에 별도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보다 액션캠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많은 장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모자에 부착한 LG 액션캠LTE 활용 모습

사륜오토바이(ATV)를 타면서 한 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찍기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특히나 오프로드를 달린다면 두 손은 핸들을 잡고 ATV를 조종하는데 바쁘고 촬영한다 해도 엄청난 흔들림에 찍고 싶은 구도를 찍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헬멧에 액션캠을 부착하거나 ATV에 ‘액션캠LTE’를 고정한다면 위와 같이 사진 및 영상을 담을 수 있겠죠.

사륜오토바이(ATV)에 부착해 촬영 가능한 LG 액션캠LTE

사륜바이크에 부착하여 촬영한 LG 액션캠LTE 모습

즐거운 휴양지에서 활동적인 액티비티를 즐기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은 써보고 싶은 것이 바로 액션캠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LG 액션캠LTE’는 카메라 자체만으로도 방수와 GPS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아름다운 바닷속 영상을 촬영해 친구들과 실시간 공유한다면 혼자만이 아닌 모두가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시아시아 아바타BLOGer 벳지

이상근 님은 시아시아의 영상속 IT여행이야기(http://need97.blog.me)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자로 여행, IT, 일상의 많은 것을을 영상과 사진으로 담고 있으며, 항상 즐겁고 새로운 것들에 관심을 갖고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11950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