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떠나고 싶은 뽐뿌를 일으키는 액티브 IT 기기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요즘은 자전거 라이딩 하기에 딱 좋은 계절입니다. LG전자에는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IT 제품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액티브 IT 기기를 보면 당장 자전거 여행을 떠나고 싶어질 거예요.

자전거 라이딩 이미지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귀에 이어폰을 꽂고 달리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돌발 상황에 대처하지 못하고 빵빵거리는 소리조차 듣지 못해 위험하기 때문이죠. 이럴 때 바로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2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해 귀에 꽂지 않아도 달리면서 외장 스피커로 웅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톤플러스 액티브 HBS-A100

최근에 선보인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자전거 족을 위해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톤플러스에 외장 스피커는 지금까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사용성을 제시했는데요.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온다니 주위에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을까 걱정된다구요? 바로 여기에 LG만의 아이디어 기술이 있습니다. 톤플러스 액티브를 바닥에 놓고 들으면 소리가 작게 들려 “이게 뭐야”라고 하는데 목에 장착하면 소리가 너무 커 볼륨을 줄여야 할 정도거든요. 그야말로 나만을 위한 스피커를 귀에 장착한 셈이니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분들에겐 최고의 IT 액세서리라 하겠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에 함께한 톤플러스 액티브 HBS-A100

또,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생활방수 IPx4 등급을 지원, 땀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주기 때문에 스포츠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보너스로 독립된 공간에서 귀에 이어폰을 꽂지 않고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여행의 순간을 기록하자! LG 액션캠 LTE

익사이팅 스포츠가 늘어나면서 이제 액션캠은 새로운 디바이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LG 액션캠이 다른 것들과 차별화 한 포인트는 LTE를 지원해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통신사를 이용하지 않고 일반 액션캠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죠.

 LG 액션캠 LTE

저는 자전거를 타면서 액션캠으로 일상을 기록합니다. 150도 광각으로 여행의 순간순간을 기록하고 돌려 보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제주도 하이킹, 자전거 여행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4K로 촬영이 가능해 UHD TV에서도 즐길 수 있고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액션캠 LTE

개인적으로 느낀 LG 액션캠 LTE의 장점은 LG 스마트폰과 연결이 정말 간단하다는 것입니다. 초기 설정은 물론 LG 액션캠 사용시 전원과 어플만 실행하면 스마트폰과 바로 연동되어 촬영모드, 갤러리 등을 편하게 콘트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이 쉬운 액션캠 LTE

또한, LG 액션캠 LTE는 IP67 방수 방진을 지원해 빗물이나 먼지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자전거뿐만 아니라 익사이팅한 순간을 기록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1인 방송을 꿈꾸는 분에게는 실시간으로 리얼 액티브를 전할 수 있는 최고의 액션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 그럼 LG 액션캠 LTE로 얼마나 잘 찍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 볼까요?

l 자전거 라이딩 영상(LG 액션캠 LTE)

l 독일 베를린 대성당 타임랩스 영상(LG 액션캠 LTE)

l 독일 베를린 전망대 타임랩스 영상(LG 액션캠 LTE)

액티브 IT 기기 중심에 있는 ‘LG V20’

‘LG V20’는 얼핏 보기엔 일반 스마트폰과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사실은 액티브한 활동에 걸맞은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전거나 스포츠 활동을 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떨어트리는 일도 많아지거든요. 액정 파손은 물론 기기 파손도 심심치 않게 벌어지는데 이럴 때 ‘V20’는 강력한 내구성으로 안전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LG 액션캠 LTE, LG V20, LG 톤플러스 액티브

‘V20’는 미국 국방부 군사 표준 규격인 밀리터리 스탠다드 낙하 테스트(MIL-STD 810G Transit Drop Test)를 통과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을 사용했고 상하단에 신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키웠습니다. 후면 커버는 항공기와 요트 등에 주로 쓰이는 알루미늄 AL6013 소재를 사용했고요. 이는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실리콘/규소의 조합으로 이뤄진 고강도 합금입니다. 그래서 충격 흡수에 탁월해 혹시나 ‘V20’를 바닥에 떨어트리더라도 큰 파손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한 활동이 많은 분이라면 스마트폰의 내구성도 중요 포인트라는 점 잊지 마세요.

LG V20

액티브한 야외 활동을 할 때는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여분의 배터리를 교체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V20’의 광각 카메라 기능은 여행의 좋은 추억을 남겨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일반각과 광각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이제 무거운 디지털 카메라 없이 ‘V20’ 하나만으로도 여행의 동반자로 충분합니다.

LG V20 광각 카메라로 찍은 풍경

l V20 광각 카메라로 찍은 사진

LG V20 일반각 카메라로 찍은 풍경

l V20 일반각 카메라로 찍은 사진 

최고의 음악을 선사해 주는 ‘V20’는 Hi-Fi 쿼드 DAC을 장착해 하이파이(Hi-Fi) 음원으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넥 내장으로 하이파이(24bit) 오디오를 무손실 전송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V20은 B&O 와 협업, Hi-Fi Quad DAC을 넣어 Hi-Fi 음원으로 음악 감상 가능

액티브한 당신을 위한 IT 기기들 맘에 드시나요?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LG전자의 세 가지 제품과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