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만난 세계 최대의 LG 올레드 사이니지

해외여행 설렘의 시작, 관광객을 맞이하는 첫 관문인 인천공항에 새로운 볼거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세계 최대의 LG 올레드 사이니지인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로 한국을 방문하는 글로벌 고객들이 압도적인 화질의 올레드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 3층 출국장에 설치된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는 미디어 아트 조형물로 인천공항이 새로운 IT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얼마나 멋진 모습으로 세계인들의 눈을 사로 잡을지 직접 확인해 볼까요?


영상 출처 : LG그룹 유투브

인천공항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

올레드 사이니지 광고판이 인천공항에 걸려있는 모습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면세구역 동편, 서편 두 곳에 설치된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입니다. 선명한 색감, 화려한 영상미로 멀리서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웅장한 사이즈의 올레드 모멘트가 보여주는 다양한 볼거리는 기대 이상의 시각적인 감동을 선사합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

LG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는 동편과 서편 각각 55형 곡면 올레드 140장이 투입되었고 가로 8미터, 세로 14미터의 길이로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올레드 모멘트는 올레드 사이니지 중 세계 최대 규모로 인천공항이 IT랜드 마크 시설로써 그 위상을 달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OLED Moment)'

LG 올레드 사이니지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인 빌모트(Wilmotte) 사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올레드 모멘트’ 디자인 콘셉트는 한국 전통가옥의 처마 곡선을 형상화했습니다. 우아하면서도 부드러운 라인으로 나오는 영상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감탄사가 흘러 나옵니다.

올레드 모멘트

이렇게 곡면으로 아름다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올레드이기 때문입니다. 올레드는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기 때문에 무한대의 명암비를 가진 디스플레이입니다. 진짜 블랙을 표현하는 것은 올레드(OLED) 밖에 없다고 할 정도로 어두운 화면에서 그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데요. 왜곡없는 색상으로 고품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LCD보다 약 30%가 얇고 가벼워 이렇게 공중 설치가 가능하고 곡선 형태로도 제작이 가능해 이런 멋진 조형물이 탄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올레드 모멘트 싱가포르

올레드 모멘트 싱가포르

올레드 모멘트 호주

올레드 모멘트 호주

올레드 모멘트 뉴욕

올레드 모멘트 뉴욕

밤 하늘의 유성, 화려한 불꽃놀이 등 대표적인 관광지의 화려한 야경을 보여주는 LG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는 빛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사이니지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가 바로 올레드라 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봐도 똑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니까요~ 연간 약 4천 5백만 명, 하루 평균 약 12만 명 이상이 찾는 인천공항의 대표적인 명물이 될 것입니다.

사이니지가 뭐지? LG 올레드 사이니지의 매력

올레드 사이니지

‘LG 올레드 사이니지’ 하니까 아직 생소하게 느껴지나요? 사이니지는 디지털PR보드로 쉽게 생각해서 ‘미디어 월’이라고 보면 됩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즈는 화면 사이즈도 다양하지만 베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어 붙이기를 통해 얼마든지 초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올레드를 합쳐 하나의 화면처럼 보이는 기술! 이게 바로 LG 올레드 사이니지의 경쟁력입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미디어 월 뿐만 아니라 디지털메뉴보드, 디지털PR보드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디지털 광고 모니터, DID 등 다양한 명칭으로 혼용되고 있지만 이 모든 것들이 ‘사이니지’입니다. 그래서 해외에서는 작은 쇼핑몰부터 대형 전시장, 백화점, 공항 등에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레드 사이니지 광고판이 인천공항에  전시되어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의 경쟁력은 표현하고자 하는 영상을 예술로 승화해서 보여줄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압도적인 화질을 선사할 LG 올레드 사이니지 ‘올레드 모멘트’가 앞으로 세계인들의 눈을 확실히 사로잡을 것 같아요. 인천국제공항에 가면 꼭 한번 LG 올레드 사이니지로 아름다운 영상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