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직장인에게 유용한 스마트폰 추천 앱

연말 송년회, 연초 신년회로 직장인들의 모임이 잦아지기 마련이죠. 새해에도 직장인의 생활은 모임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처럼 끊이지 않는 모임이 이어지다 보면 스케줄 관리는 물론 건강을 지키기에도 꽤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입니다.

[LiveREX의 똑똑한 스마트폰 활용법] ⑤ 직장인에게 유용한 추천 애플리케이션

1. 메모가 필요할 땐 ‘Q메모+’ 

연말 그리고 새해를 맞아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앱)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LG G3 Cat.6를 기준으로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기본 앱부터 살펴볼까요? G3 시리즈의 ‘Q메모+’는 특히 유용함이 빛을 발합니다. 상태 알림 창을 아래로 드래그하거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바로 실행할 수 있어 급하게 어떤 내용을 작성하거나 할 때 편리하거든요.

G3 시리즈의 기본 앱 'Q메모+'

단순히 쉽고 빠르게 기록할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G3 시리즈는 ‘스마트 알림이’ 와의 연동으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알림이' 기능과 연동된 G3를 들고있는 모습

위 이미지를 보면 ‘여기에서 확인해야 할 메모가 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알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Q메모를 작성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면 이처럼 똑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여기에서 확인해야 할 메모가 있어요'라고 알림이 온 스마트폰 화면 모습 (좌), '선물 리스트'라고 적힌 메모장의 모습(우)

2. 건강 관리 도우미 ‘LG헬스’

새해가 되면 누구나 ‘올해는 운동을 열심히 해야지’하고 마음을 먹게 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하지만 거창한 계획은 오히려 부담으로 다가와 제대로 실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G3 시리즈의 기본 앱 'LG헬스'. 왼쪽부터 LG 헬스 앱 실행 화면, 프로필과 운동 목표를 기록하는 화면, 운동 유형에 따라 경로를 기록하는 화면

G3 등에서 제공되는 ‘LG헬스’를 이용하면 가벼운 마음으로 실생활에서 목표한 운동량을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LG헬스' 앱을 실행한 모습. 1965걸음을 걷고 1.57km를 걸었다. 총 소비한 열량은 87kcal

3. 인맥 관리에는 ‘리멤버(Remember)’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만 가지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는 분명 무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맥 관리를 위한 명함 정리를 할 때는 더더욱 그런데요.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리멤버(Remember)’라는 앱을 이용해보세요.

 '리멤버(Remember)' 앱을 실행시킨 스마트폰 화면 모습

명함을 사진으로 찍으면 명함관리 비서가 ‘이름, 회사명, 연락처, 이메일’ 등 구체적인 정보를 직접 타이핑해 관리해 줍니다. 10분이면 명함 100장을 등록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하네요.

LG전자 명함을 '리멤버(Remember)'  앱으로 찍는 모습

물론, 100여 장의 명함을 사용자가 직접 하나씩 촬영해가며 이처럼 관리하는 데는 다소 무리가 있겠죠? 대량의 명함을 정리할 때는 약간의 비용으로 정리 대행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룹 관리, 전화 수신 시 해당 인물의 명함 이미지 표시, 구글 주소록 연동 등으로 직장인에게는 분명 최적의 인맥 관리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이름, 회사명, 연락처 등 명함 내용이 스마트폰으로 옮겨진 모습(좌), 앱을 통해 명함의 번호로 바로 전화할 수도 있다.(우)

4. 목표 수립과 할일을 관리해 주는 앱 

신년이 되면 누구나 새로운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그리고 꼭 해야 할 일을 체크해가며 실행에 옮기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실 텐데요. ‘골 트래커(GoalTracker)’와 같은 앱은 특히 자신이 세운 목표를 꾸준히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계획 세우기에 좋은 앱 'GoalTracker '. 왼쪽부터 목표를 설정하는 화면, 알람을 설정하는 화면,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

메뉴가 한글로 표시되지 않는 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세부 설정을 통해 목표한 기간까지 얼마만큼 계획을 수행했는지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 신년 계획이 작심삼일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듯싶습니다.

세부 설정 통해 계획 수행 과정을 확인하는 모습. 왼쪽부터 하루의 목표를 확인하는 모습, 그래프로 전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모습, 일자별로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달력의 모습

게다가 체계적인 계획 수립 및 관리, 그리고 진행에도 유용할 거 같네요. 이와 함께 모바일은 물론 PC에서까지 ‘할 일’을 동기화해 가며 관리하는 데는 ‘Wunderlist (원더리스트)’만한 것도 없습니다.

체계적인 스케줄 관리가 가능한 앱 'Wunderlist (원더리스트)'. 왼쪽부터 스케줄 항목을 추가하는 화면, 선택한 스케줄의 기간을 설정하고 알림을 설정하는 화면, 설정이 모두 완료된 화면

기본적으로 무료 앱이지만 고급스러운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사용성 덕분에 많은 분이 즐겨 쓰는 앱이기도 합니다. 개인은 물론 회사에서 소규모 팀원들 간의 할 일을 관리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새해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언제든 도움이 될 만한 녀석들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신에게 꼭 맞는 유용한 앱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LiveREX 아바타BLOGer 벳지

'LiveREX의 컴부수기(http://liverex.ne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IT / 모바일 이야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전하기 위해 항상 직접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88921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