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파를 위한 'LG 밴드 플레이'와 'LG 젠틀'을 비교해보니

요즘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찾는 실속파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LG전자가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와 ‘LG 젠틀(Gentle)’을 내놓고 청소년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고 나섰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 부모님과 남동생에게 딱이다 싶었는데 직접 써보니 저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합리적인 가격에 성능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 제 마음을 사로잡은 두 녀석을 소개할게요!

LG 밴드플레이와 젠틀
LG 밴드플레이와 LG 젠틀

우선, 상세한 기능 소개에 앞서 두 제품의 컬러와 소재에 차이가 있는데요, ‘LG 밴드 플레이’는 블랙/ 화이트의 두 가지 컬러이며 일반적인 디자인인 반면, ‘LG 젠틀’은 좀 더 어른스러움을 가미한 가죽 느낌의 버건디와 네이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어요.

중요한 가격을 살펴보죠! ‘LG 밴드 플레이’의 제품 출고가는 34만 9천 원, ‘LG 젠틀’는 24만 원입니다. 두 제품을 개봉해 보니 카메라와 사운드를 강조한 ‘LG 밴드 플레이’는 ‘쿼드비트3’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어 더 고급스럽습니다. 쿼드비트3 이어폰은 LG전자가 자체 설계한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을 적용해 고가의 이어폰 못지않은 뛰어난 음질을 제공합니다.

‘LG 밴드 플레이’를 살펴보자

LG 밴드플레이

‘LG 밴드 플레이’는 굉장히 편안하면서 가벼운 느낌이 강했어요. 처음 들었을 때 ‘요즘 스마트폰에 비해 굉장히 가볍구나’라고 느꼈거든요. 그래서 호주머니 등에 넣어 다닐 때 늘어나지 않아서 좋고, 여행 다닐 때도 가볍게 부피감을 줄일 수 있어서 좋겠더라고요!

LG 밴드플레이를 들고 있다.

여성의 손에도 착 감기는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이 강한 ‘LG 밴드 플레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들었답니다.

‘LG 젠틀’을 살펴보자

LG 젠틀

‘LG 젠틀’은 한 손으로 잡기 쉬운 그립감과 잘 미끄러지지 않는 부드러운 소프트필 코팅, 키패드 역시 터치감이 좋더라고요. 남성의 경우 손가락이 뭉툭하거나 큰 편이라 키패드가 중복으로 눌러지는 경우가 많은데 ‘LG 젠틀’ 키패드는 시원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LG 젠틀

시골에 계신 부모님도 연세가 많으신데, 휴대폰을 바꿔드리려고 해보니 부모님의 성향을 잘 파악해야 하더라고요. 물론 ‘LG 젠틀’은 젊은층이 써도 가격 대비 성능이 좋지만, 연세가 많은 어른들에겐 딱이다 싶더라고요.

그렇다면,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인 ‘LG 밴드 플레이’와 ‘LG 젠틀’의 스펙은 어떨까요?!

	  LG  밴드플레이	 LG 젠틀 출고가	349,800원 	 20만원대 초반 네트워크	광대역  LTE 	   디스플레이	5.0인치 HD디스플레이 	81.3mm HVGA  색상 	 블랙 / 화이트 	버건디 /네이비   크기 /무게	139.7 Ⅹ 71.9  Ⅹ 8.3mm /126g	117.7 Ⅹ 58.7 Ⅹ 16.6mm /143g  CPU	1.2GHz 쿼드코어 	1.1GHz 쿼드코어   메모리	2GB RAM /16GB 내장메모리 	4GB eMMC/1GB RAM   카메라	후면 1,300만 / 전면 500만 화소 	후면 300만화소 / 전면 30만 화소   배터리	2,300mAh	1,700 mAh  통신사	SKT 	 LG U+

두 제품 모두 전 연령층이 사용 가능하지만 그래도 따로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답니다. 그 이유는 각각의 스마트폰이 가진 특화 기능 때문인데요, ‘LG 밴드 플레이’는 10대 청소년에게, ‘LG 젠틀’은 어르신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를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LG 밴드 플레이’를 중학생인 제 남동생에게 추천합니다. 

LG 밴드플레이와 이어폰

‘LG 밴드 플레이’는 프리미엄 음질을 자랑하는 쿼드비트3 이어폰이 함께 있답니다. 고저역대의 음질이 향상되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데요, 별도의 스피커 연결이 필요 없이 1W 스피커를 탑재해 풍부하고 웅장한 음악 감상이 가능해요.

LG 밴드플레이로 공부하는 남학생

실제 중학생인 제 남동생에게도 ‘LG 밴드 플레이’를 주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게 했는데요, 수험생 ‘집중모드’처럼 자신에게 맞는 기능이 있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또 카메라 화질 또한 좋아서 ‘LG 밴드 플레이’가 딱이라고 하네요.

LG 밴드플레이 후면 카메라 기능

‘LG 밴드 플레이’의 전면은 셀피가 잘 나오는 5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많은 사람들이 앵글에 들어올 수 있더라고요. 후면 카메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로 빠른 초점을 잡아주는 고성능 1300만 화소 카메라랍니다. 또 HDR 지원을 해서 마주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해요. (*HDR이란? 밝고 어두운 부분을 함께 찍을 때 모든 부분이 잘 나오게 합성해주는 기술)

LG 밴드플레이 집중모드 기능

또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 중 하나인 ‘집중모드’! 회의나 수업 등 집중이 필요할 때, 전화 자동 거절 기능이나 데이터/ 와이파이가 꺼지는데 나중에 집중한 시간의 카운트를 제공합니다. 또 ‘LG 밴드 플레이’의 큰 장점은 바로 마음을 힐링해주는 ‘사운드 테라피 음악’! 주변 환경의 음향과 자연의 소리로 구성된 10가지 사운드가 탑재되어 있어 뇌파 안정을 통해 집중 및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더라고요.

‘LG 젠틀’은 폴더를 선호하는 부모님에게 추천합니다. 

LG 젠틀

‘LG 젠틀’은 확실히 한 손에 착 감기더라고요. 스마트폰의 LCD 화면이 점점 커지면서 어르신들은 조금 힘들어하셨거든요. 특히 저희 어머니께서는 액정이 크면 일하시다 떨어뜨려서 깨뜨리신다고 최신 스마트폰은 꺼려하시는데 ‘LG 젠틀’은 폴더폰이라서 안전하고 튼튼해 보여요. 또 큼직한 아이콘과 심플한 메뉴! 시원시원하게 보기 좋은 UI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듯하네요.

LG 젠틀폰의 Q버튼과 앱

버튼 한 번으로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실행해주는 편리한 ‘Q버튼’!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자녀들에게 설정해주면 좋을 듯하고요. 어른들도 쉽게 접근 가능해서 좋더라고요. 다양한 앱들이 많아서 시간 단축도 가능한 실속 버튼인 것 같아요.

LG 젠틀과 LG 밴드플레이

지금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와 ‘LG 젠틀’ 비교해 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저는 실제로 10대 동생과 부모님들에게 두 제품을 각각 선물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잘 비교해보고 결정해도 좋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마트폰인 것 같아요~

빈스토리 아바타BLOGer 벳지

세계여행가 '빈스토리' (polibin.blog.me) 블로그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구석구석 돌아보며, 소소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98038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