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드라마 속 주인공과 ‘LG G5와 프렌즈’의 환상 케미

저는 최근 공중파와 케이블TV의 수목드라마인 <마스터: 국수의 신>, <딴따라>, <운빨로맨스>를 빠짐없이 챙겨보는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모두 ‘LG G5’더군요.

월요일, 금요일에 방영하는 tvN 드라마 <또 오해영>과 <디어 마이 프렌즈>까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LG전자의 드라마 홀릭! ‘LG G5’ 외에도 LG전자가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2016년 핫한 디바이스를 안방에서 드라마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저랑 함께 만나볼까요?

드라마 속 G5 ① MBC 운빨로맨스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 포스터

사진출처: MBC 운빨로맨스 공식 홈페이지

지난해 <응답하라 1988>로 소녀들의 마음을 쥐고 흔들었던 류준열과 <킬미힐미>는 물론 <그녀는 예뻤다>를 연속 성공시키며 다시금 수목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운빨로맨스>의 여주인공 자리를 꿰찬 황정음이 함께 호흡을 맞춘 <운빨로맨스>입니다.

네이버 동명 웹툰이 원작인 이 작품은 운명을 믿고 미신을 맹신하는 심보늬(황정음)가 자신의 동생을 구하기 위해 호랑이띠 남자와 관계를 가져야 된다고 생각하면서 사건이 커지기 시작합니다. 그녀와 달리 수학과 과학에 빠져있는 이성적인 천재 게임 제작자 제수호(류준열)와 얽히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고 있는데요.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극중 제수호가 이끄는 게임회사 제제팩토리에서 VR을 활용한 1인칭 스포츠 게임인 ‘IF(이프)’를 기획하게 되는데요. 제수호는 앞으로의 트렌드를 가상현실(VR)이라고 생각하고 심보늬가 기획한 이 게임을 개발하게 되는데 이때 ‘LG 360 VR’이 등장합니다.

앞으로 작품 속 가상 게임인 ‘IF(이프)’가 완성되어 가면서 ‘LG 360 VR’이 좀 더 등장할지 기대해 봅니다.

드라마 속 G5 ② SBS 딴따라

SBS 드라마 딴따라 포스터

사진출처: SBS 딴따라 공식홈페이지

지난 2015 방영되었던 <킬미 힐미>에서 1인 7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지성이 주연한 신작 드라마 <딴따라>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자신이 청춘을 바친 메이저 연애 기획사에서 쫒겨나 망고 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설립하면서 고군분투하는 기획사 사장 신석호를 연기하는데요.

SBS 드라마 딴따라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성폭행이라는 누명을 쓰고도 자신의 꿈을 좇는 딴따라 밴드의 멤버들은 물론 기획사 사장 신석호의 고군분투가 매회 감동을 전해줍니다.

c

극 중 주인공들이 모두 ‘LG G5’를 사용할 정도로 LG전자에 대한 사랑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신석호 대표로 분하고 있는 지성의 LG 사랑, 그 화룡점정은 바로 지난달 출시한 ‘LG 롤리키보드 2’입니다.

SBS 드라마 딴따라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LG 롤리키보드 2’는 5단 접이식으로 전작보다 우수한 키 배치를 자랑하며 LG에서 출시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노트북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쉽게 연동 가능한데요. 카페에 앉아 오타의 스트레스 없이 여유롭게 타이핑을 하는 모습이 노출되었는데요. 아끼는 하늘이의 누명을 풀어주고 싶었던 지성의 바람이 담겨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드라마 속 G5 ③ KBS 마스터 국수의 신

KBS 마스터 국수의 신 포스터

사진출처: KBS2 마스터 국수의 신 공식홈페이지

KBS2 드라마 마스터 국수의 신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불우한 어린 시절, 김길도(조재현)는 친구 하정태에게 베일 속에 가려져있던 궁중 꿩메밀 국수의 비법을 훔쳐 치면식당의 후계자가 되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부모님을 잃은 아들 순석(천정명)은 무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김길도에 대한 복수심으로 국수를 반죽하는데요.

시청률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드라마만 놓고 보면 상당한 재미를 제공하는데요.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국수라는 음식 소재와 권모술수가 오가는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조화시켜 흡입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중반을 넘어서면서 치면식당 현 대면장인 조재현과 권력을 얻고 있는 천정명과의 대결이 점점 불 붙기 시작하는데요. 조재현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한번쯤 ‘LG 360 캠’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KBS2 드라마 마스터 국수의 신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또한 <국수의 신> 주인공들 역시 ‘LG G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사진 찍을 때 ‘LG 캠 플러스’를 활용하는 모습은 이제 일상이 된 느낌입니다.

드라마 속 G5 ④ tvN 또 오해영

 

tvN 드라마 또오해영 포스터

사진출처: tvN 또 오해영 공식홈페이지

<또 오해영>은 1화 시청률 2%로 출발해 시청률이 점점 높아지더니 10회에서 8.4%로 미생을 제치고 역대 시청률 4위를, 이에 기세는 멈추지 않고 지난주 12화에선 9.4%를 찍어버렸습니다. 케이블 드라마의 태생적인 한계에 굴하지 않고 공중파 드라마들을 차례로 격파하고 있습니다.

분명 로코물이긴 한데 기존 같은 장르의 작품들과 달리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여주인공과 주변 캐릭터들로 인해 그 재미는 식을 줄 모르는데다 에릭과 서현진의 사랑이 익어가고, 다시금 산산조각 나는 과정을 바라보며 애를 태우게 만들고 있으니 시청률이 오를 수밖에요.

TVN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_upload

지난 10화에서는 이제 정이 떨어질 대로 떨어졌다고 생각했는데도 박도경(에릭)에게 걸려온 전화를 피할 수 없는 오해영(서현진)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쉬운 여자 선언을 해버렸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그녀의 매력이 ‘LG G5’를 통해 전해집니다. 결국 두 사람은 돌고 돌아 서로에게 무사히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시청률 1%만 더 올리면 <응답하라 1994>를 제치고 역대 tvN 드라마 시청률 3위로 올라갈 텐데… 올라갈 것 같습니다. 서현진이 이렇게 사랑스러운데 안 올라가겠어요?

드라마 속 G5 ⑤ tvN 디어 마이 프렌즈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포스터

사진출처: tvN 디어 마이 프렌즈 공식홈페이지

tvN이 꼰대들의 로맨스를 내세운, 그야말로 흔했지만 완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시청자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혜자, 신구, 나문희, 주현, 고두심, 윤여정, 박원숙 등 시니어 어벤저스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대한민국 영화와 드라마를 이끌어 온 중장년층 배우들이 총출동해 아직 끝나지 않은 황혼 청춘들의 인생 찬가를 그리고 있습니다.

예순이 아니라 칠순이 넘어버린 72살의 김혜자 선생님을 꼬마로 만들어버린 주현 선생님의 대사 한 방으로 시청자들은 포복절도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G5가 나온 장면들을 모아 놓은 이미지입니다.

처음에는 사탄이라 불리던 이성재(주현)가 알고 보니 순정파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조희자 여사(김혜자) 또한 점점 마음이 기울기 시작합니다. 급기야 두 사람은 지난주 9, 10화에서 함께 여행을 떠나 20대 못지않은 귀여운 연애를 이어갔습니다. 특히나 해돋이를 바라보며 손을 마주 잡고 조희자 여사가 “이런 곳에 데려와줘 고마워요”라고 말할 때는 왜 그리도 뭉클했는지…

그동안 공중파 주말드라마를 통해 항상 비슷한 캐릭터만을 연기할 수 없었던 그들의 조금은 특별한 모습을 tvN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황혼유성군처럼 빛나는 그들의 사랑을 기록하는 데는 역시나 ‘LG G5’와 ‘캠 플러스’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한 모양이네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