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와 프렌즈’로 대학생활 200% 즐기기

‘LG G5’는 후면 듀얼 카메라와 24bit 음원 재생 등 최신 스마트폰에 걸맞은 강력한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합니다. 착탈식 배터리의 편의성과 풀 메탈 디자인의 미려함을 모두 포함하는 모듈형 구조로 혁신을 인정받기도 했는데요. ‘G5’하나로도 만족스럽지만, 다양한 액세서리인 ‘프렌즈(Friends)’와 함께하면 더욱 매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LG G5와 프렌즈’는 일상의 든든한 지원군 혹은 활력소가 되어줍니다. 제 대학 생활에 완벽하게 자리 잡은 다양한 프렌즈를 소개합니다.

LG 360 캠

‘LG 360 캠’은 전후방 카메라로 360도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200도 화각을 가진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앞뒤로 장착되어 있어 촬영자를 중심으로 주변의 모든 상황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 순간을 그대로 사진 또는 동영상에 담아내는 것이죠.

이 독특한 카메라와 함께하면 친구들과의 여행, 교내 행사, 소소한 일상까지도 특별해집니다.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대열을 맞춰 모일 필요가 없죠. 언제 어디서든 셔터만 누르면 모두가 함께하는 사진이 됩니다. 자유분방하고 활기찬 대학생의 일상을 그대로 담기에 제격입니다.

LG 360 캠의 모습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가 간편합니다. 내장 배터리와 마이크로 SD 슬롯이 있어 독자적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지만, 반드시 별도의 기기가 요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렌즈 보호용 캡을 뒤집어 장착하면 간이 손잡이 기능을 겸합니다. 360도 콘텐츠의 특성상 자칫 잘못하면 팔을 뻗고 있는 어설픈 자세가 그대로 사진이나 동영상에 담길 수도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면서 보다 더 확장된 기능을 원한다면 하단의 1/4인치 홀에 삼각대나 셀카봉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360 캠을 셀카봉에 장착시킨 모습입니다.

LG 톤플러스(HBS-1100)

‘LG 톤플러스(HBS-1100)’는 BA 드라이버와 알루미늄 하우징, 그리고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한 프리미엄 블루투스 넥밴드 헤드셋입니다. 최고 등급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을 받기도 했죠. 여러 톤플러스 제품군 중에서도 HBS-1100이 단연 돋보이는 이유입니다.

LG 톤플러스(HBS-1100) 제품의 모습입니다.

대학생에게 음악은 바쁜 일상에 쉼표, 공부나 여가 활동에서의 활력소, 기분을 북돋아주는 친구 같은 존재이죠. LG 톤플러스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음악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LG 톤플러스(HBS-1100)’는 넥밴드 스타일의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이동이나 활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8.7g의 가벼운 무게와 목에 걸치도록 설계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착용감을 더했는데요. 이어폰 줄은 자동으로 감겨 내구성과 편의성 모두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액티브한 활동이 많고 이동이 잦은 분들에게 적합한 프렌즈입니다.

넥밴드 스타일의 헤드셋은 패션 아이템으로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합니다. 제가 사용 중인 실버 색상은 어떤 복장과도 잘 어울리네요. ‘LG 톤 플러스(HBS-1100)’는 알루미늄 재질감과 패턴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LG G5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기

LG G5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대학생에게 스마트폰이란 단순히 휴대전화의 용도를 넘어섭니다. 인터넷, 모바일 게임은 물론 최근에는 문서 및 PPT 작업 등 노트북 기능까지 겸하고 있죠.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 강의 자료를 띄우고 필기하는 등 여가와 학업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은 G5의 가장 강력한 장점입니다. LG전자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배터리를 휴대할 수 있는 배터리팩에 놀라운 기능을 숨겨두었습니다. 바로 보조배터리 기능입니다.

LG G5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G5 배터리팩에는 USB 타입 C와 타입 A 케이블을 채결할 수 있는 입출력 단자가 제공됩니다. 측면에는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전원 버튼과 남은 배터리 용량을 표기해주는 LED가 있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영락없는 보조배터리의 모습이네요. 이런 기능을 포함한 LG G5 배터리팩의 정식 명칭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기입니다.

LG G5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올웨이즈 디스스플레이 기능이 실행되고 있는 G5의 모습입니다.

‘LG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lways-on Display)는 시간, 알림 등 단순 정보 확인을 위해 불필요하게 화면을 켜는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배터리 절약 효과는 물론 편의성도 높여주는 기능이죠. 설정에서 기능의 ON/OFF가 가능하며 시간 혹은 서명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시간이나 조별 모임에서 눈치 볼 필요 없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영화관에서도 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주머니에 있거나 엎어진 상태로 놓일 경우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능마저 중지되며 배터리 효율을 높여줍니다. 급한 연락을 확인할 필요가 없다면 스마트폰을 잠시 뒤집어 두세요.

G5를 손에 쥐고 있는 모습입니다.

LG G5와 프렌즈 기기 중 하나인 하이파이 플러스가 함께 놓여있습니다.

대학생의 라이프 스타일과 함께한 ‘LG G5와 프렌즈’, 어떠셨나요? 사진과 음악, 여가에서 학업까지 모든 삶의 부분에서 활약하고 있는 친구(프렌즈)의 모습입니다.

LG G5로 캠퍼스 농구장에서 농구를 즐기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LG G5’에는 다양한 프렌즈가 있습니다. 가상현실을 가볍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360 VR, 패럿의 드론, 곧 출시 예정인 액션캠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물리키 모듈이나 게임패드 모듈 등의 무한한 아이디어에서 기반한 확장성이 더욱 기대됩니다.

twodude 아바타BLOGer 벳지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이며, 네이버블로그 TWODUDE(http://twodude.com)를 운영하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전달과 더불어 솔직한 리뷰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블로그를 열정적으로 운영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으며, 다방면에 도전하고 있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10134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