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아이 건강, 아빠가 책임진다!

따뜻한 봄 날씨에 나들이 다니기 좋은 요즘. 대한민국 아빠들 모두 아이들과 함께 꽃구경 등으로 즐거운 주말 보내셨죠? 그런데 매년 이맘때가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인데요. 특히 아이들은 이런 환경에 취약하기 때문에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아빠들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황사나 미세먼지는 비염, 천식, 중이염 등 다양한 질병들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리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육아 초보인 제가 꼼꼼하게 따져본 봄철 아이를 위한 건강 관리법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다이퍼 대디 육아비법

유아옷 이미지

기본만 지켜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아빠는 아이를 만나기 전 꼼꼼하게 샤워를 하는 게 좋고요. 그날 입은 옷은 쌓아두지 않고 바로 세탁하는 게 좋습니다. 또, 3~5월까지는 꽃가루나 미세 먼지 등으로 인해 환기를 하기 힘든 시기라 에어워셔, 공기청정기 등을 활용한 습도조절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첫 번째, 건조한 봄날 실내 습도를 관리하자!

환기가 어려운 계절에는 집안 습도 관리가 힘들어지는데요. 가장 쾌적하고 생활하기 좋은 적정 습도인 40~60% 정도를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면 실내 온도도 22도 정도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너무 건조하면 아토피나 피부 건조, 안구 건조 등으로 고생할 수 있고, 너무 습하면 불쾌지수 상승이나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기 때문이죠!

LG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상단 모습

저희 가족은 모두 워낙 건조한 체질이라 평소 60%~65% 정도의 습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LG 에어워셔는 상황에 따라 쾌속가습 등을 활용해 빠르게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LG 퓨리케어 프리미엄 가습기 롤리폴리

아이가 놀고 있는 공간에서는 에어워셔 롤리폴리를 신생아 때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 덕분에 세균이 올라탈 수 없고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더 촉촉하면서도 깨끗한 수분으로 집 내부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해준답니다.

특히 자동으로 현재 습도를 체크해 LED에 보여주기 때문에 바로바로 확인하기 편하고 간편하게 단계별 혹은 자동으로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무래도 습도, 온도, 환경 등에 예민하기 때문에 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좋죠~

두 번째, 세탁물을 쌓아두지 않고 그때그때 세탁하기!

센스 있는 분이라면 집에 들어올 때 옷을 한번 털어주고 들어갈 텐데요. 그렇더라도 황사 먼지나 미세먼지 등이 여전히 옷에 남아 있기 때문에 봄철에는 그때그때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 미세먼지는 집안으로 그대로 딸려오는데 무엇보다 꼼꼼한 세탁과 의류관리도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죠.

퇴근 후, 외출 후 씻지 않거나 옷을 갈아입지 않고 아이들을 안아주고 만지는 것은 절대 금물!!

아이 세탁물 넣은 트롬 트윈워시

LG 트롬 트윈워시에는 요즘 같은 시기에 사용하기 좋은 유용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스팀 클리닝이나 알레르기 케어 기능과 3방향 터보샷, 살균 트루시스템 등이 그것이죠. 물론 소량의 빨래만 그때그때 하기 위해서는 아래 쪽의 미니워시를 이용하면 더 좋고요.

아이옷 등 소량 세탁하기 좋은 미니워시

미니워시는 그때그때 소량 세탁만 하기 좋은데요. 아이의 세탁물만 따로 모아 이틀 정도 분량은 바로 여기에 넣어 세탁하는 게 좋아요.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큰 드럼세탁기를 돌리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고요. 특히나 소량의 세탁만 해줄 수 있기 때문에 늘 쾌적한 느낌으로 옷을 입을 수 있죠.

주방용 세척제

특히 봄철에는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매일 창문을 열어놓을 수 없는데요. 수건 등을 건조할 때 물 냄새가 지속된다면 센스 있게 식초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고 한 달에 한번 정도 드럼조 청소까지 해준다면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세 번째, 센스 있는 아빠의 건강 주스 만들기!

망고 오렌지 그린스무디

요즘 하루에 한 잔씩 건강 주스를 만들어 먹기 위해 노력 중인데요. 저희가 주로 마시는 과일주스는 망고 오렌지 그린스무디랍니다. 비타민과 함께 채소 속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를 챙기는 편인데 특히 시금치나 케일과 같은 야채의 비율을 높여 아이가 평소 잘 안 먹는 야채를 많이 먹이고 있어요.

LG 디오스에 있는 야채실 LG 디오스 매직 스페이스

저희집 디오스 냉장고에는 야채나 과일 등을 보관하기 좋은 신선 야채실이 있습니다. 공간도 넉넉하고 공기를 빼줄 수 있어 공기와의 접촉을 줄이면서 좀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직 스페이스에는 자주 꺼내야 하는 우유나 요플레 등만 따로 보관해서 늘 냉기를 유지할 수도 있고요. 참, 늘 신선한 것을 먹기 위해 저희는 매일 그날의 장을 보는 편이랍니다.

망고 오렌지 그린 스무디 재료(망고, 오렌지, 시금치, 물)

망고 오렌지 그린스무디 만드는 법은 간단한데요. 일단 시금치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블랜더에 넣어 물 한 컵과 함께 먼저 갈아주시고요. 망고와 오렌지를 넣어 30초 정도 갈아주기만 하면 끝!

준비물 :  망고 1개, 오렌지 1개, 시금치 1컵, 물 1컵

망고 오렌지 그린스무디

요렇게 만든 스무디는 아내는 물론 아이도 좋아해 매일매일 만들어 마시고 있어요. 한번에 많이 만들어 진공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늘 신선하게 아침 건강주스를 맛볼 수 있어요~

책 읽는 아이 모습

아빠의 작은 관심이 아이와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이런 소소한 일상 속에서 가족은 큰 행복을 느낀다고 하니 대한민국 아빠들~ 봄철엔 엄마와 아이에게 센스 있는 서비스 어떨까요? 가족에게 점수 따는 법, 별로 어렵지 않답니다. ^^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