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명소, 남산 서울타워 '올레드 사이니지' 산책

남산 서울타워는 홍콩의 빅토리아 파크처럼 산책을 하거나 케이블카에 야경의 낭만까지 즐길 수 있어 전세계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인데요. 최근 이곳이 새롭게 단장을 했다는 소식에 나들이 겸 다녀왔습니다.

LG 올레드 디지털 사이니지

남산 서울타워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새롭게 리노베이션을 끝내고 ‘서울타워 플라자’를 개장했는데요. 원래 이곳은 방송사들이 아날로그 방송을 위해 사용하던 공간이었으나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차원이 다른 올레드로 새롭게 단장한 것이죠.

국립극장 앞에서 순환버스를 타고 LG 올레드 사이니지에 갈 수 있다.

남산 서울타워에 가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전기 순환버스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곳인 만큼 각 계절별로 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봄이 되면 관광객과 연인들로 인기가 높은 곳으로 저희 가족도 일 년에 두 번 정도는 꼭 들리는 곳이랍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가 위치한 남산의 서울타워 플라자

순환버스에서 내려 타워 쪽으로 살짝 걷다 보면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와 ‘N서울타워 전망대’로 가는 길을 만나는데요. 어딜 가든 서울 남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어요. 특히 산책 겸 나들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전망대를 넘어 반대편 산책길로 넘어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천 남산 산책코스> 

  • 국립극장에서 순환 버스 탑승 →  N서울타워 정류소 하차 → 디지털 사이니지 산책 → N서울타워 전망대 탐방 → 팔각정 인증샷 남기고 사랑의 자물쇠 걸기 → 남산 전망 감상 → 여유를 누리며 주변 산책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올레드 디지털 사이니지로 새 단장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에 세상에 없던 새로운 올레드 터널이 생겼습니다. 입장료 없이 각 층에 있는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다양한 한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이곳에서 서울의 남쪽 야경을 만끽할 수도 있고요~

세계 최초 올레드 사이니지 터널의 모습

먼저 1층에서는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는 70장의 올레드를 사용한 지름 3m의 대형 터널을 만나게 됩니다.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입장하는 터널을 만들어 놓았는데요, 다양한 야경과 꽃잎, 별들이 장관을 이루는 멋진 매력을 누리는 것이죠. 해외에서 온 여행객들에게 그 어느 나라에서도 경험하지 못하는 특별한 매력을 전달할 것 같아요.

생동감 있는 장미의 모습을 담아내는 올레드 터널의 모습

특히 LCD와는 다른 백라이트가 없는 구조로 완벽한 블랙의 표현과 무한대의 명암비로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표현하기 때문에 상당히 리얼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입장한 분들은 한결같이 ‘우앗…. 뭐지~’라며 한참을 들여다보시더라고요~

올레드 사이니지의 압도적 화질로 서울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전달  

올레드 사이니지는 파격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로 서울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터널을 통과하면 ‘올레드 파노라마’를 만나게 되는데요, 14.7의 곡면 벽 형태의 미디어 월을 통해 고즈넉한 경복궁의 사계절과 화려한 서울 야경을 만나게 됩니다. OLED의 매력적인 사계절을 보면서 그저 감탄만 나오더라고요.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왜곡 없는 선명한 화질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2층에서는 원형 모양의 사이니지가 공중에 떠 있는 ‘올레드 서클’을 만나게 되는데요, 올레드 TV 광고를 통해 알려진 자연주의 아티스트 ‘캐시 클라인(Kathy Klein)’의 작품들이 이곳에서 완벽하게 재현되고 있었습니다.

LG 올레드 사이니지의 내부 모습

4층 천장에 설치된 24m 길이의 물결형 미디어 월 ‘올레드 웨이브’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력 종결판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역동적인 하늘을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통로를 지나며 올려다보니 화려하면서도 압도적인 화질이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특히 여러 대의 곡면 올레드를 연결해 다양한 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밤하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니 정말 예술 작품이 따로 없네요.

LG 올레드 사이니지에서는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3D 월드에서는 3D 안경을 착용 후 더욱 완벽한 블랙과 색감을 표현하는 올레드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서울타워 플라자’를 돌다 보니 이 외에도 곳곳에서 올레드 패널을 활용한 다양한 사이니지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디지털로 서울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태어난 것 같아요~

 
N서울타워 전망대와 팔각정에서 서울의 매력 조망

남산 타워 주변의 모습

디지털 사이니지 감상 후 N서울타워 전망대 쪽으로 이동하면 이곳의 상징인 타워와 함께 팔각정을 만나게 됩니다. 이곳은 남산 서울타워의 핫 포토존으로 팔각정과 서울타워를 함께 담아 시원한 전망의 인증샷을 남기면 좋습니다. 특히 저녁에 가면 멋진 야경과 함께 줄 이은 차량의 행렬이 낭만적이기까지 하죠~ 노을 사진이나 야경을 찍기 위해 일부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해요.

남산 서울타워의 쌍안경은 상당한 높이에 있어 서울의 매력을 조망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이렇게 타워 정상에서 시간을 보냈다면 이젠 반대편 산책길로 내려가길 권해 드립니다. 남산은 서울 도심에서 마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명소이기 때문에 여유로운 산책을 하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참 좋아요.

파란 불빛으로 서울의 밤을 밝히는 남산타워

참!! 남산 서울타워의 밤은 요런 느낌~~ 기본적으로 낮과 밤 두 번은 오셔야 해요~

지난해 말 새롭게 단장한 남산 서울타워!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색이 없겠죠? 여유로운 산책과 첨단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력으로 업그레이드한 남산 서울타워로 따뜻한 봄나들이를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둥2딸Ki 아바타BLOGer 벳지

상상 그 이상(http://ddong2.com)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각하는 모든것들을 표현해내는 상상 그 이상을 느끼고 싶어한다. 포스팅에 사랑,변화,상상,디자인,IT등의 공감대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는 특별한 블로거가 되고자 한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04358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