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LG 휘센 듀얼에어컨' 발표회 현장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첨단기술들이 우리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보면 더욱 와 닿는데요. 지난 16일, LG 트윈타워에서는 실내 공기와 온도 관리에 유용한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D90A8416

‘LG 휘센 듀얼 에어컨’이 어떤 기술로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지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진화한 인공지능이 에어컨 속으로!

지난해 ‘휘센 듀얼 에어컨’이 인공지능 에어컨의 서막을 열었다면, 2017년 ‘휘센 듀얼 에어컨’은 진화한 인공지능이 본격적으로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왔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4

바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인데요. 데이터를 모아 분류하고 분석하는 LG전자만의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인 ‘딥씽큐(DeepThinQ™)’를 적용해 사용자의 습관이나 주변 환경 등을 스스로 학습하면서 사용자가 자주 머무는 공간에 쾌적한 바람을 내보냅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한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몇 가지 주요 특징이 있는데요. 그 핵심은 ‘스마트 케어’ 기능과 ‘스마트 듀얼 냉방 시스템’입니다.

02-3

‘스마트 케어’ 기능은 ‘딥씽큐(Deep ThinQ™)’를 기반으로 사람이 있는 공간을 구별하고, 그곳에 쾌적한 바람을 보내는 등 방향, 세기, 모드, 청정 가동 시점까지 스스로 결정하고 운전합니다. 이로써 실내 전체에 냉방을 공급할 때보다 최대 20.5%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스마트 듀얼 냉방 시스템’은 사람의 수와 위치를 감지해 바람의 방향,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에어컨 근처에 있으면 사람이 많은 쪽으로 바람이 닿을 수 있도록 강한 바람을 내보내는 건데요. 상황에 맞춰 딱 알맞은 양의 바람을 내보내는 아주 똑똑한 기능입니다.

D90A8454

특히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SmartThinQ™)’와 연동합니다. ‘스마트씽큐’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제품을 가동하고, 실내 공기 상태,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공기의 상태를 확인한 뒤 오염 물질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하기도 합니다. 진화한 인공지능으로 차원이 다른 에어컨이 나타난 것이죠.

11

D90A8445

사계절 내내 우리집 공기를 쾌적하게!

‘LG 휘센 듀얼에어컨’은 냉방 외에 공기청정과 제습 등의 기능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걱정스러운 봄과 가을에는 먼지 제거 기능을 활용해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고, 겨울에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면서 난방을 가동합니다. 여름에는 클린부스터 결합으로 한층 강력한 냉방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이 더이상 계절 가전이 아닌 사계절 필수 가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

이날 신제품 발표회에는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는 Q&A 시간도 마련했는데요. 많은 분이 스스로 학습하고 운전하는 ‘딥씽큐(DeepThinQ™)’ 기술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제품을 설치하고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케어 기능 작동에 필요한 실내 공간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고,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세밀한 운용이 가능하니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겠죠?

휘센에어컨_신제품발표회_PT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보면서 가전제품이 스스로 결정하고 작동하는 인공지능 융복합 가전 시대가,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와 있다는 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고, 우리 삶을 얼마나 바꿀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