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을 위한 잇(IT) 아이템

안녕하세요? 이퓨입니다. 수학능력평가가 끝나고 정시 원서 접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많은 예비대학생분들이 이제 대학생활의 꿈을 꾸면서 준비를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IT 블로거 입장에서 대학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T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 LG 13U360

화이트 컬러의 가성비 좋은 LG 13U360

가성비 좋은 노트북 LG 13U360

대학 생활에서 노트북은 이제 거의 필수적인 제품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들을 때도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으며, 학교, 카페 등에서 공부를 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을 선택한다면 LG13U360-EU1CK 모델이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램 디자인을 계승한 이 제품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도 꾸준히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LG 노트북

인텔 N3150 셀러론, 2GB RAM, 32GB 메모리, 윈도우10, 13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로 약 50만 원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프로모션을 통해서 RAM 4GB, HDD 500GB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고 있어 인터넷 서핑, 과제 수행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 테이블에 LG 노트북과 커피가 놓여져 있는 모습

휴대성까지 고려한다면 LG그램 14Z950

LG 그램의 무게를 재는 모습

1KG이 되지 않는 무게의 LG 그램은 요즘 카페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보게 되는 노트북 중에 하나입니다. 올해 출시된 14Z950 모델은 작년 출시된 그램13과 마찬가지로 1kg 이하의 무게를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1인치 키웠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인텔 코어 i3~i7의 성능, 카본 마그네슘과 리튬 마그네슘을 사용한 풀메탈바디,고음질 사운드 출력(Wolfson DAC 내장), 표준 HDMI 지원 등 현재 윈도우 기반 노트북 중 고민하지 않고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세터로 보이고 싶다면 롤리키보드

롤리키보드를 접은 모습

롤리키보드를 펼친 모습

노트북을 사용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롤리키보드를 사용한다면 트렌드세터로 보일 수 있지 않을까요? 4단 접이식 키보드인 롤리키보드는 접었을 때 263 x 25.3 x 25.3 mm 크기에 156g(배터리 포함)의 무게로 극강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내부 자석이 적용되어 있어 한칸 한칸 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롤리키보드 사용모습

내부에 거치대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 액세서리 없이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페어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태블릿PC로 과제를 하다가 스마트폰에 메신저가 연락이 오면 전환해서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볼륨 조절,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한 기능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태블릿PC로 콘텐츠를 감상할 때 컨트롤 디바이스 겸 거치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롤리키보드와 휴대폰을 연결한 모습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포터블 스피커 미니 NP5550

주황색 컬러의 포터블 스피커

그동안 공부 때문에 마음껏 즐기지 못한 음악! 전작에 비해서 작고 화려한 컬러로 출시된 포터블 스피커 미니 NP5550!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어디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충전 후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갔을 때 또는 공원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두 대의 디바이스와 동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번갈아가면서 음악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포터블 스피커 모습

인강용 태블릿PC가 필요하다면 G패드 II

인강화면이 보이는 G패드 모습

대학생활 역시 공부를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학교 수업은 물론이고 자격증, 토익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죠. 요즘은 이런 공부를 할 때 인강을 듣는 분들이 많죠? 10.1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 16:10 화면비를 가진 G패드 II 는 인강에 최적화된 태블릿PC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브릴리언트 브론드 컬러와 메탈릭 스킨을 적용해 전작에 비해서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G패드의 후면 모습

일반 화면보다 블루라이트 파장을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리더모드를 탑재하고 있어 장시간 시청해야 하는 콘텐츠 감상시 유용한 태블릿PC입니다. 또한 7,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강용 태블릿PC로 G패드2가 가지는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블루라이트 파장을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리더모드

대학생활 멋진 모습을 위한 톤플러스 액티브

톤플러스 액티브의 모습

아무래도 학생분들은 그간 공부를 위해 운동을 많지 하지 못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내년 입학 때 멋진 모습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신 분들도 계시죠? 이렇게 운동을 할 때 음악이 빠지면 지루해지기 쉽죠.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셋 시리즈 중 스포츠용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톤플러스 액티브

운동(러닝 등)할 때 흔들리지 않게 윙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방수 기능을 적용해서 운동시 발생하는 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된 톤플러스 제품의 특징 중에 하나인 자동 줄감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운동 중 음악을 듣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롤리키보드, 톤플러스액티브, 그램, G패드

대학생활은 분명 그간의 중고등학교 때와 다른 생활 패턴을 가지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생활 패턴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 필요성 그리고 가격 등을 고려해서 가장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