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카페 알차게 즐기는 방법

아침에 출근하면서부터는 물론, 회의 할 때마다 그리고 식사 후에도 늘상 커피를 찾는 직장인들. 하지만 커피도 알고 마시면 더 효과적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카페 <허니그린비>의 이지연 바리스타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카페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

허니그린비 정문

맛있는 커피를 찾아 합정동 메세나폴리스에 위치한 <허니그린비>를 찾았습니다. 허니그린비는 영어로는 ‘달콤한 꿀벌’, 한글로는 ‘달콤한 그리운 이’라는 뜻으로  도심 속 쉼터 같은 힐링 카페랍니다.

허니그린비 내부 인테리어

카페 안에는 길다란 원목테이블과 테이블 사이사이에는 나무가 있는데요,  자연친화적으로 꾸며진 카페 인테리어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카페 이름에 걸맞는 앙증맞은 꿀벌 소품도 미소 짓게 하고요. ^^

허니그린비 바리스타

카페를 둘러본 후 <허니그린비>의 이지연 바리스타를 만나 직장인들이 카페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커피향이 가득한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래요? ^^

 

● 비지니스 미팅을 할 때_아메리카노(Americano)

허니그린비 아메리카노

비지니스 미팅을 할 때 가장 좋은 커피로는 아메리카노를 꼽을 수 있답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어 희석시킨 것으로 정신을 맑게 하며 기억력, 판단력, 집중력을 높여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거든요.

허니그린비 아메리카노2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는 크레마(얇은 층의 황금색 거품)가 풍부하며 향이 좋습니다. 그리고 향이 좋은 커피는 기분까지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지요.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속쓰림이나 불면증, 소화불량 등을 야기시킬 수 있으니 하루 1-2잔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 스트레스 받았을 때_카페 모카(Caffe Mocha)

허니그린비 카페모카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적!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에는 달콤한 카페모카를 추천합니다.  카페모카는 휘핑크림과 초콜릿 시럽을 올린 커피로 카페모카의 단맛은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거든요. 

허니그린비 카페모카와 케익

커피와 함께 케익이나 쿠키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입안 한 가득 달콤한 향이 퍼지면 기분이 좋아지고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안녕~~ 그리고 다시 내일을 시작하면 됩니다^^

 

● 더운 여름 직장 생활이 버거울 때_아이스 카페라떼(Iced Caffe Latte)

허니그린비 카페라떼

요즘 같이 날씨가 더울 때에는 따뜻한 커피보다는 차가운 커피를 찾기 마련인데요, 이지연 바리스타는 차갑게 마시면 좋은 커피로 아이스 카페라떼를 추천했습니다. 아이스 카페라떼에는 일반 카페라떼보다 에스프레소가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우유와 비율이 더 잘 맞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허니그린비 카페라떼2

그리고 커피를 다 마시고 얼음을 와그작 깨어먹는 것도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재미가 아닐까요? 지금 무더위에 지치신 여러분!! 아이스 카페라떼와 함께 더위를 날려버리세요~

 

● 오피스 레이디를 위한 음료_자몽에이드(GrapeFruit Ade)

허니그린비 자몽에이드

하루종일 건조한 사무실에 앉아 일을 하는 오피스 레이디들에게 피부미용은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이런 오피스 레이디들에게는 자몽에이드를 추천합니다.

자몽은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할 뿐 아니라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거든요. 게다가 위궤양과 부종완화에도 효과가 있다니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음료가 아닐까요?

 

● 건강을 생각하는 직장인_허니 수삼 스무디(Honey Ginseng Smoothie)

허니그린비 허니수삼스무디

<허니그린비>의 추천메뉴인 허니 수삼 스무디는 건강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음료랍니다. 금산에서 재배한 싱싱한 수삼에 꿀, 사과, 우유를 넣어 만든 것으로 수삼의 사포닌 성분은 혈액순환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또 여성의 자궁 건강에도 도움이 되거든요.

제가 직접 먹어보니 수삼의 쌉싸름한 맛과 꿀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좋아하실 만한 음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이름난 대형 프렌차이즈 전문점이 아닌 개성있게 꾸며진 조용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숨가쁜 하루를 보내고 계실 직장인 여러분! 카페 ‘허니 그린비’에서 하루의 쉼표를 바리스타의 향기로운 커피 한잔이나 몸에 좋은 허니 수삼 스무디 한잔으로 찍으시는 건 어떠세요? ^^

 

◆ 허니 그린비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지하1층

Te l : 02-323-7355

가격 : 커피류3,400~4,500원, 자몽에이드4,900원, 허니수삼스무디6,500원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