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음질을 열망하는 당신에게! LG G2와 블루투스 헤드셋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LG G2에 관한 각종 소식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LG G2는 LG전자가 프리미엄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G시리즈’에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고 출시한 첫 스마트폰입니다. 전면과 옆면의 버튼을 모두 없애고 후면의 전원키와 볼륨키를 검지가 위치하는 곳에 배치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를 했는데요.

이런 외형적인 특징 말고도 카메라에 흔들림 보정 카메라(OIS)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보여주고, ‘게스트 모드’ 탑재로 잠금패턴을 달리해 두 가지 모드로 G2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신경을 쓰기도 했습니다.

G2

버튼을 없앤 만큼 사용자 중심의 UX를 구성한 것도 LG G2만의 특징인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똑똑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는 ‘노크온’ 기능이라든지, 하단의 버튼을 사용자가 편히 선택해 쓸 수 있도록 한 점은 상당히 편리하다고 느껴집니다.

LG G2의 하이파이 사운드 지원

LG G2에는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만, 사실 제가 LG G2에서 가장 주목하는 것은 이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파이 사운드 지원입니다. LG G2는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파일들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Master Quality Sound 급의 음악파일 재생은 그동안 비싼 음악 전용 플레이어에서만 가능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LG G2는 스마트폰에서도 하이파이 사운드의 재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존 스마트폰과는 상당히 다른 음질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G2 하이파이 사운드2

LG G2가 하이파이 사운드를 연주하기 시작하면 상단의 제목 옆에 파란색으로 ‘HiFi’라고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파이 연주는 LG G2가 이어폰이나 외부 오디오에 연결되었을 때 활성화 된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리저리 테스트해 본 결과 LG G2의 FLAC 파일 재생은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LG BTS1

블루투스 헤드셋(LG BTS1)

LG G2가 사운드기기로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최근 LG에서 선을 보인 제품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블루투스 헤드셋인 (LG BTS1)입니다. LG BTS1은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으로서 리시버로 쓸 수 있는 본체와 이어폰을 동봉해 발매했습니다.

저는 이런 형태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요.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고성능의 이어폰을 리시버에 연결을 해서 쓸 수 있다는 점과, 내 이어폰에 마이크가 달려 있지 않아도 블루투스 헤드셋 본체에 마이크가 달려 있기 때문에 핸즈프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LG BTS1 (2)

apt-X를 지원하는 LG G2와 BTS1의 환상적인 조합 

LG BTS1이 기존 블루투스 제품보다 뛰어난 이유는 역시 apt-X의 지원을 들 수 있겠는데요. apt-X는 블루투스에서 CD 수준의 음질을 무선으로 전송을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블루투스 제품이 apt-X를 지원한다고 해서 모든 스마트폰이 CD 음질을 전송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에서도 apt-X를 지원해야 하는데요, LG전자에서는 옵티머스 뷰2 이후 발매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apt-X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LG G2역시 apt-X를 지원하고 있겠죠?

LG G2와 BTS1
LG BTS1의 경우 LG 스마트 TV(2013년형에 한함)와 LG 사운드싱크를 통해 화면과 소리가 완벽하게 싱크되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TV가 사운드 싱크를 지원한다면 LG BTS1은 정말로 최고의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그리하여 apt-X를 지원하는 LG G2와 apt-X를 지원하는 LG BTS1이 만나서 찰떡 궁합을 이루게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실제로 apt-X 지원 기기와 apt-X 미지원 기기와의 음질 차이는 꽤 나는 편입니다. 여러분의 스마트폰이 apt-X를 지원한다면 블루투스 제품은 될 수 있는데로 apt-X를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LG G2와 BTS1(2)

블루투스 제품들은 사용하기 전에 짝을 지어주는 절차를 밟아야 하는 것 아시죠? LG G2와 LG BTS1은 별다른 설정 없이 페어링이 쉽게 되어 좋았습니다. LG G2의 하이파이 사운드는 LG G2에 다이렉트로 유선으로 연결했을 때 느끼실 수 있습니다. 

LG G2와 BTS1 (4)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MP3 파일을 듣는다는 것을 생각할 때 apt-X를 지원하는 두 기기의 조합은 최고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음원 서비스 업체들도 최근에는 이 Flac 파일들의 서비스를 점차 늘리는 추세죠. 시간이 더 지난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MP3 파일을 구매해서 듣는 지금의 상황에서는 이것이 최상입니다. 확실해요~^^

음악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LG G2와 LG BTS1을 추천합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원하는 LG G2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앞으로 나오는 다른 제조사의 제품들도 Flac 파일이 재생 가능하게 나올 것이 분명하리라 생각됩니다만, 지금은 LG G2가 유일하니까요.

또한 여기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블루투스 제품을 권한다면 apt-X 지원의 BTS1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제가 갖고 있던 하이엔드급 이어폰과 연결해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강조드리지만, apt-X 지원과 미지원은 생각보다 퀄리티가 꽤 차이가 납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LG G2와 LG BTS1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