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아빠의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 꿀팁

스마트폰 카메라의 비약적인 발전은 많은 사람들을 멋진 사진사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아빠, 엄마의 스마트폰 속에는 셀 수 없는 아이 사진들이 있고 사진과 영상을 보며 소소한 행복을 느끼기도 합니다. 저희 가족도 매일 자기 전 아이 사진을 보면서 흐뭇한 미소를 짓곤 하죠.

G5에 담긴 아이의 사진

기왕 찍는 사진, 몇 가지만 기억하면 더 분위기 있고 느낌 있게 찍을 수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아이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전해 드릴게요. 사진은 LG G5와 G4로 촬영했습니다.

[둥2와딸Ki의 다이퍼대디 육아법]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전 이것만 기억하면 나도 사진사!

첫 번째, 자연스러운 아이 사진 담기

공놀이를 하는 어린 여자 아이의 뒷모습

아이 사진 중 가장 기분 좋은 사진은 자연스러운 사진입니다. 놀이터에서든 집에서든 무언가에 심취한 모습을 볼 때면 웃음이 나기도 하죠. 두 돌이 채 되지 않은 꼬마 아이도 카메라를 들이대면 V자를 그리면서 긴장한 모습이 역력하니 뛰놀며 자기의 인생(?)을 즐기는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때론 뒤에서, 때론 옆에서 찍는 듯 안 찍는 듯 아이가 놀이에 빠져 있는 동안 촬영하는 것이죠. 흔들린 사진을 찍는다 해도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딸 아이가 놀고 있는 모습

그냥 가볍게 아이와 함께 걸어가다, 또 아이가 뭔가에 빠져 있을 때 자연스럽게 누르는 셔터가 아이의 자연스러움을 담아줍니다. 그때의 기억을 새록새록 돋게 만드는 추억 사진을 만들어 주는 것이죠.

스마트폰으로 아이가 놀고 있는 모습을 촬영하는 사진

 두 번째, G5 사용자라면 캠플러스를 활용해보자

캠플러스를 이용해 아이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

캠플러스는 G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모듈인데요. 화면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손으로 쥐는 그립감이 좋기 때문에 아이와 외출할 땐 늘 캠플러스를 장착하는데요.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G5의 듀얼 카메라 기능을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단에서 다루겠지만 다양한 앵글이나 연사 사진을 촬영하기도 좋아요~ G5 스마트폰에서 캠플러스로 촬영할 때 일반 모드를 활용하면 연사 촬영이 가능합니다.

제가 촬영하는 아이의 사진중 연사 사진이 많은 이유이기도 해요. 터치를 누르면서 따라가는 것보다 연사로 20여 장의 사진을 찍어 선택하는 것도 또 다른 촬영의 재미이죠. 이런 것이 움짤이기도 하고요.

스마트폰으로 딸 아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세 번째,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이해 및 다양한 시각!

연못을 바라보고 있는 여자 아이 사진

카메라의 기능을 잘 이해하는 것은 좋은 사진을 찍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하드웨어적인 요소를 이해하면 기능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답니다. 조작이 익숙하면 순간 포착을 더 잘 할수 있는 것은 물론,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때론 가까이 때론 멀리… 때론 음성으로~ 자연스러우면서 재미있는 사진을 만나는 비결이에요.

또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 아빠가 조금만 무릎을 낮추고 아이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시점을 바꿔보세요. 때론 얼큰이처럼, 때론 롱다리처럼 나오면서 평범하지 않고 역동적인 사진을 만날 수 있죠. 위 사진도 같은 장소지만 어떤 앵글로 촬영했느냐에 따라 다른 사진처럼 느껴집니다.

네 번째, 연사를 활용해 아이의 생생한 모습 담기

딸 아이가 놀고 있는 모습을 연사로 촬영한 사진

아이의 사진을 촬영할 때 연사 기능은 선택보단 필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연사 촬영 시 아이의 끊임없는 움직임을 담을 수 있고, 순간을 포착해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아빠 봐봐~’라며 아이의 놀이를 방해하지 않아도 되죠~ 아이들은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결과의 사진을 얻기 위해 아이의 즐거움을 빼앗아 가서는 안됩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더라도 뭔가에 빠져 노는 것보다 더 좋아하진 않는 것 같기도 하고요.

다섯 번째, 나만의 사진 보정 어플 이용

어플로 아이 사진을 보정하는 모습

스마트폰 자체 보정 기능을 활용하셔도 되고요. 인스타그램에 올릴 때 해도 되지만 다양한 필터가 있는 보정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앱들이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요. 기능도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기 편한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전 VSCO 앱을 사용 중입니다. 후보정 말고도 어플 자체에서 카메라 기능이 제공되고 그 기능으로 촬영 후 보정까지 할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특히 다양한 필터 기능으로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을 합치는 등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어 보정하는 또 다른 재미가 있어요~

아이가 앉아 있는 모습

아이 옷 가게에 방문한 모습

간단하게 알아두면 유익한 몇 가지 사진 팁을 전해 드렸는데요. 아빠들에게 아이의 사진 그리고 가족의 사진을 저장한다는 것은 언제나 행복한 일입니다. 함께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를 할 때면 절로 입가에 웃음이 지어지는 것 같아요. 사진 촬영에 정답은 없지만 기본적인 팁 정도만 익혀 주신다면 어느덧 나만의 사진 촬영 노하우가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둥2딸Ki 아바타BLOGer 벳지

상상 그 이상(http://ddong2.com)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각하는 모든것들을 표현해내는 상상 그 이상을 느끼고 싶어한다. 포스팅에 사랑,변화,상상,디자인,IT등의 공감대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는 특별한 블로거가 되고자 한다.

Trackback http://social.lge.co.kr/wp-trackback.php?p=110943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