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면 안되는 ‘LG G5’의 숨겨진 기능

‘LG G5’는 그동안의 스마트폰과는 확인이 다른 스타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듈 방식의 혁신성과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저도 ‘G5’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는데요. 좋은 게 있으면 나누고 싶은 마음 있잖아요. 괜찮은 기능이라고 주위에 알려 주면 이런 기능도 있었냐며 정말 좋아하는 거 있죠? 자, 그럼 ‘G5’의 숨겨진 기능과 깨알 팁을 지금부터 소개해 볼게요.

LG G5의 모습입니다.

1. 빠르게 메모하고 싶을 때는 ‘메모 앱’

저는 평소에 짧은 메모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주로 업무에 적용할 아이디어나 쓰고 싶은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 등이죠. 지금까지 습관적으로 스마트폰 메모장 앱을 실행하는 방식을 사용했는데요. 이런 절차가 번거로워서 ‘에이~~’ 하고 메모를 포기한 경험이 없으신가요?^^

LG G5가 펜, 포스트잇과 함께 흰 탁자 위에 놓여 있습니다.

‘G5’는 스마트폰을 켜지 않고도 바로 메모를 할 수 있어요. 올웨이즈온(시간과 알림만 표시된 상태)에서 볼륨 업 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누르면 바로 메모 앱이 실행되어 빠르게 메모를 남길 수 있어요. 사소하지만 일상에서 너무 편하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LG G5가 손에 들려 있고, 펜과 포스티잇이 탁자 위에 놓여 있습니다.

2. 일상의 순간을 빠르게 기억할 때 ‘카메라 앱’ 

일상에서 예쁜 꽃, 멋진 건물, 맛있는 음식 등을 찍어 바로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을 때 스마트폰을 켜고 카메라 앱을 구동하려면 너무 늦더라고요. 이럴 땐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캠 플러스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 카메라 앱이 작동합니다.

LG G5 캠플러스의 모습입니다.

혹시 캠 플러스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올웨이즈온 상태에서 볼륨 하단버튼을 두 번 눌러 보세요. 그럼 바로 카메라 앱이 구동되면서 보다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요.

* 사용 방법 : 설정 > 시스템 > 바로가기 버튼 기능에서 ‘퀵 샷’ 기능 활성화

LG G5 퀵 샷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3. 활용도 높은 배터리팩

‘G5’를 구매하고 선물로 받은 배터리팩 사용해 보셨나요? ‘G5’ 배터리팩은 USB 타입 A 케이블도 연결할 수 있어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5와 배터리팩의 모습입니다.

요즘 누구나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를 하나씩 갖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젠 ‘G5’의 2,800mAh 용량의 배터리팩을 갖고 다니면 어떨까요? ‘G5’뿐만 아니라 다른 디바이스의 외장 보조배터리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2배에요~

4. 24비트 하이파이 음원 재생

‘G5’에 하이파이 플러스를 장착하면 32비트(bit)/385kHz로 마스터링 된 PCM 파일과 DSD 파일(64/128)까지 원음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올해 출시한 스마트폰은 16비트 APT-X까지 재생되는 반면, ‘G5’는 폰 자체만으로도 24비트 음원까지 즐길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LG G5에 하이파이 플러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헤드셋(HBS-1100)으로 24비트 하이파이 원음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오직 ‘G5’뿐이랍니다.

5. 통화 버튼 누르지 않고 전화받기

전화가 오면 통화 버튼을 누르고 받는 건 이제 촌스럽지 않나요? 이제 LG 스마트폰은 전화가 왔을 때 귀에 대면 바로 통화가 되는 ‘전화 바로 받기’ 기능으로 폼 좀 잡아보세요. LG G2에서 모션 콜로 제공한 기능인데요. 제가 무척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LG G5로 전화를 받고 있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 설정 방법 : 설정 > 통화 > 고급/더보기 > 기타 > 제스처에서 설정 

귀에 대면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은 제스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유용한 기능

그 밖에도 ‘G5’의 유용한 기능이 몇 가지 더 있는데요. 혹시 지문인식을 써 보셨나요? 올웨이즈온 상태에서 양손의 검지를 모두 등록하면 화면을 켜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지문인식 속도가 빨라서 만족도가 높아요.

LG G5의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문장을 복사하고 클립보드에 저장했는데 꺼내 쓰지 못하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요. 이럴 땐 천지인 키보드 우측에  『…』이 그려진 키보드를 찾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클립보드 아이콘을 이용하면 됩니다.

버튼 하나로 클립보드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확대 혹은 축소해서 보고 싶을 때 한 손으로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핀치 줌인/아웃’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방법은 짧게 한번 터치하고 바로 이어서 터치한 상태로 이동하면 줌인/줌아웃이 된답니다.

LG G5 화면의 모습입니다.

‘G5’에는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이 정말 많죠? 일상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친구가 바로 스마트폰인데요. ‘G5’의 숨겨진 기능을 활용해 더욱 재미있게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Related Post